유통가의 킥
[유통가의 킥 ⑦농심] '라면왕' 별세...후계자 신동원, 왕관의 무게를 견뎌라
[더파워=이지웅 기자]'셰프의 킥(kick)'이라는 표현이 있다. 요리를 한순간에 특별하게 하는 셰프의 결정적 한 수, 즉 '묘수'를 의미한다. 최근 소비 환경이 달라지면서 유통업계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유통기업들은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저마다 킥을 선보이고 있다. 더파워뉴스는 치열한 생존전략에 몰두하고 있는 기업의 킥을 살펴봤다.국내 라면 점유율 1위인 농심을 56년 동안 이끌어온 '라면왕' 신춘호 농심 회장이 지난달 27일 91세로 영면에 들면서 그의 장남인 신동원 농심 대표이사 부회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신 부회장은 1979년 농심에 정식으로 입사한 뒤 재경, 구매, 기획, 마케팅, 국제업무 등 실무를 두루 담당[유통가의 킥 ⑥하이트진로] ‘테슬라·테진아’에 활짝 웃은 김인규 대표...맥주서도 OB 뛰어넘나
[더파워=이지웅 기자]'셰프의 킥(kick)'이라는 표현이 있다. 요리를 한순간에 특별하게 하는 셰프의 결정적 한 수, 즉 '묘수'를 의미한다. 최근 소비 환경이 달라지면서 유통업계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유통기업들은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저마다 킥을 선보이고 있다. 더파워뉴스는 치열한 생존전략에 몰두하고 있는 기업의 킥을 살펴봤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주류업계가 얼어붙은 와중에도 하이트진로의 '진로이즈백'과 '테라'는 호조를 이어갔다. 특히 최근 하이트진로는 국내 1위 맥주 '카스'의 오비맥주를 턱 끝까지 추격하며 '소맥' 통합 1위 달성을 눈 앞에 두고 있다.주류 명가 하이트진로를 이끄는 김인규 대표이사 사장은 1989년[유통가의 킥 ⑤GS홈쇼핑] '벤처투자' 숨 고른 김호성 대표, 합병 앞두고 디지털 전환 가속화
[더파워=이지웅 기자]'셰프의 킥(kick)'이라는 표현이 있다. 요리를 한순간에 특별하게 하는 셰프의 결정적 한 수, 즉 '묘수'를 의미한다. 최근 소비 환경이 달라지면서 유통업계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유통기업들은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저마다 킥을 선보이고 있다. 더파워뉴스는 치열한 생존전략에 몰두하고 있는 대표적인 유통기업의 킥을 살펴봤다. 홈쇼핑은 유통업계 대표적인 코로나19 수혜주다. 지난해 주요 홈쇼핑 4사 모두 매출과 영업이익이 상승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TV 시청 시간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또한 홈쇼핑사가 운영하는 온라인몰 역시 코로나19 영향으로 고성장 중인 이[유통가의 킥 ④롯데백화점] 트렌드 읽는 황범석 대표, 명품 앞세운 고급화 전략 '승부수'
[더파워=이지웅 기자]'셰프의 킥(kick)'이라는 표현이 있다. 요리를 한순간에 특별하게 하는 셰프의 결정적 한 수, 즉 '묘수'를 의미한다. 최근 소비 환경이 달라지면서 유통업계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유통기업들은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저마다 킥을 선보이고 있다. 더파워뉴스는 치열한 생존전략에 몰두하고 있는 대표적인 유통기업의 킥을 살펴봤다.2019년 10월 롯데그룹은 대내외 불확실성을 극복하기 위한 '비상경영체제'에 들어갔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대대적인 인사 카드를 꺼내 들며 기강 잡기에 나섰다. 당시 신 회장이 단행한 인사의 특징은 철저한 성과주의였다. 실적 부진의 늪에 빠진 계열사 대표들은 자리를 비워줘야[유통가의 킥 ③BGF리테일] 이건준 대표, 코로나 악재 속에서 '글로벌·차별화'로 돌파구
[더파워=이지웅 기자]'셰프의 킥(kick)'이라는 표현이 있다. 요리를 한순간에 특별하게 하는 셰프의 결정적 한 수, 즉 '묘수'를 의미한다. 최근 소비 환경이 달라지면서 유통업계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유통기업들은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저마다 킥을 선보이고 있다. 더파워뉴스는 치열한 생존전략에 몰두하고 있는 기업의 킥을 살펴봤다.통상 편의점 업계 순위는 점포 수를 기준으로 한다. 외형 확장 경쟁이 치열한 이유다. 그러나 지난해부터 외형 확장을 뒤로 미루고 내실 다지기에 돌입한 모양새다. 신규 출점이 어려워졌고 코로나19라는 악재까지 덮치면서 업계는 점포당 실적을 올리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상품 개발, 신사[유통가의 킥 ②이마트] '구원투수' 강희석, SSG닷컴 시너지로 온·오프라인 '터프 세이브'
[더파워=이지웅 기자]'셰프의 킥(kick)'이라는 표현이 있다. 요리를 한순간에 특별하게 하는 셰프의 결정적 한 수, 즉 '묘수'를 의미한다. 최근 소비 환경이 달라지면서 유통업계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유통기업들은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저마다 킥을 선보이고 있다. 더파워뉴스는 치열한 생존전략에 몰두하고 있는 기업의 킥을 살펴봤다. 코로나19 사태로 대형마트업계가 직격탄을 맞은 가운데 이마트는 잿빛이었던 유통업계 전망 속에서도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매출 15조원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2019년 2분기에 창사 이래 첫 적자를 기록하며 경영 개선이 시급했던 이마트에게 코로나19 속 매출 성장은 값진 성적표였다.이[유통가의 킥 ①롯데면세점] 이갑 대표, ‘디지털 전환’으로 ‘글로벌 1위’ 달성할까
[더파워=이지웅 기자]'셰프의 킥(kick)'이라는 표현이 있다. 요리를 한순간에 특별하게 하는 셰프의 결정적 한 수, 즉 '묘수'를 의미한다. 최근 소비 환경이 달라지면서 유통업계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유통기업들은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저마다 킥을 선보이고 있다. 더파워뉴스는 치열한 생존전략에 몰두하고 있는 대표적인 유통기업의 킥을 살펴봤다."글로벌 2위·국내 1위 롯데면세점을 3년 안에 전 세계 1등으로 만들겠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가 2018년 12월 취임 이후 밝힌 포부다. 그로부터 3년여가 흘러 2021년이 됐다. 이 대표는 취임 1년 만에 2018년 7조5천억원 수준이던 롯데면세점 매출을 2019년 약 10조원까지 끌TODAY’S PIC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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