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뉴스] 우리소다라은행 '인포뱅크 25년 연속 최우수 은행' 선정

-인도네시아 시중은행 중 25년 연속 최우수 은행

종합 2020-11-11 13:18 이고운 기자
center
11일 최정훈 우리소다라은행 법인장이 인포뱅크 매거진에서 수여한 '25년 연속 최우수은행' 트로피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우리은행)/더파워 이고운 기자
[더파워 이고운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우리소다라은행이 인도네시아 최고 권위있는 금융전문지 인포뱅크 매거진(Infobank Magazine)의 2020년 은행평가에서 '25년 연속 최우수 은행'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인포뱅크 매거진은 1979년 창간하여 매년 인도네시아 모든 은행들을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하고 부문별 우수은행을 선정해 발표하는 인도네시아 금융 분야 최고 권위의 매체이다.

우리소다라은행은 △안정적인 수익성 및 건전성을 바탕으로한 지속적인 경영실적 향상 △우수한 지배구조(Governance)와 리스크(Risk)관리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25년 연속 최우수 은행으로 선정된 은행은 인도네시아 시중은행 중 우리소다라은행이 유일하다.

또한 우리소다라은행은 지난 10월에도 인도네시아 유력 경제지인 Top Business Magazine(톱 비즈니스 매거진)이 인도네시아 84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지배구조, 리스크 및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분야 평가에서도 은행부문 Top GRC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최정훈 우리소다라은행 법인장은 "이번 수상은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 여건속에서도 최우수 은행으로 선정된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에 대한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더 좋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우리소다라은행은 지난 2014년 말 우리은행의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과 인도네시아 은행인 소다라은행이 합병해 새롭게 탄생한 은행으로 한국계 은행 중 최대 현지 네트워크인 155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다.

이고운 기자 lgw9277@gmail.com
  • sns
  • sns
  • mail
  • print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