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 보험 변경 내용, 전문가 팩트 체크

종합 2021-04-08 00:00 이지숙 기자
center
[더파워=이지숙 기자] 자녀 보험을 미리 준비하면 신생아 실비보험이나 선천이상에 대한 치료비까지 대비할 수 있다. 신생아의 고액 의료비 지출이 문제가 되는 요즘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이 상품’에 대해 알아보았다.

보험 비교 전문 기업 인슈랩 (http://news.insulab.co.kr/?a=658) 문현미 실장은 “최근 출산율이 떨어지는 상황에도 태아 보험에 대한 문의는 끊이지 않는다”고 전했다. 태아 보험은 임신 중 가입하는 어린이보험으로 태아 특약 및 산모 특약을 통해 선천적 질병까지 보험이 적용되는 상품이다.

이어 “환경호르몬 노출이나 임신 고령화가 급격히 진행되면서 어린이보험 전체 보장 중 태아특약의 중요성이 커졌다. 기존에는 시험관아기 및 인공수정, 쌍둥이, 유산방지수사 투여 등으로 조산이나 선천이상에 대한 걱정이 큰 경우에 태아 보험을 준비하고자 했다면 이제는 자녀 보험 가입 시 신생아의 보험 보장이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로 꼽힌다.”고 덧붙였다.

관련 보험 가입 시 알아야 할 주의사항에 묻는 질문에 문 실장은 “필요에 따라 필수 특약과 가입 조건이 변경될 수 있음을 분명히 인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태아 특약을 제외한 어린이보험은 가입시기가 자유로울 수 있으나 선천성질환에 대한 보장까지 비교하기 위해서는 태아 보험 가입 시기를 지켜야 한다. 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 각 가입 가능 시기는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전체 보험 순위 비교를 원한다면 임신 초기에 보험 설계와 심사 준비를 시작해야 한다. 문 실장은 “유리한 조건으로 보장과 보험료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임신 22주까지는 가입을 마치기를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신생아기 보험 준비는 담보와 특약에 범위가 넓어 비교사이트를 이용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 (http://news.insulab.co.kr/?a=658) 는 다이렉트 방식의 보험 가입과 차별을 두어 메리츠화재,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태아 보험을 동시에 순위 비교할 수 있다. 가입자 인기 순위나 전문가 추천 순위를 바탕으로 객관적인 보험 설계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보험 효용을 높이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는 가격, 혜택을 확인하고 보험 가입 및 관리에 집중해야 한다. 유모차, 카시트, 아기띠 등 고가 육아 용품을 태아 보험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일부 업체가 있다. 고가 제품의 가입 선물은 소비자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어 문제가 생길 경우 피해를 입을 수 있다. 안전한 자녀 보험 가입과 장기적인 이익 보호를 위해 정식 운영 중이 법인대리점에서 순위 비교를 진행해야 한다.

*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제공자 문현미 설계사등록번호 SA1402110446

* 인슈랩 ㈜웰스라이프 법인보험대리점등록번호 2007038009

이지숙 기자 news@thepowernews.co.kr
  • sns
  • sns
  • mail
  • print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