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이드,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두 번째 OST 주자

연예 2023-01-19 17:48 박재덕 기자 /
center
사진=모스트콘텐츠
[더파워=박재덕 기자]
에이드가 tvN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OST의 두 번째 주자로 발탁되었다.

에이드가 부른 tvN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의 두 번째 OST ‘우리 다시 또 만나야해’가 19일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침 못 놓는 천재의원 유세풍(김민재)이 반전과부 서은우(김향기)와 괴짜스승 계지한(김상경)을 만나 심의로 거듭나는 행복 처방극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새로운 시즌의 귀환과 가슴 떨리는 재회를 맞은 '풍우커플'의 모습이 앞으로 펼쳐질 로맨스에 대한 기대감을 더하는 가운데, OST Part.2 ‘우리 다시 또 만나야해 - 에이드 (The Ade)’가 발매된다.

‘우리 다시 또 만나야해’는 담백한 어쿠스틱 사운드와 서정적인 스트링 선율, 그리고 그 위에 '세풍'과 '은우'의 감정을 대변하는듯한 진솔한 가사말로 청아하고 부드럽게 서사를 쌓아가는 에이드의 보컬 안다은의 음색과 섬세한 표현력이 두드러지는 곡이다.

보컬 안다은과 기타 연주를 맡은 김규년으로 이루어진 2인조 밴드 에이드는 드라마 '연애의 발견' OST인 '묘해, 너와', '너무 보고싶어'를 비롯해 '그대와 나, 설레임' 등 뜨거운 대중적 인기를 얻었던 히트곡을 통해 '믿고 듣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작년 신곡 '누구보다 널 사랑해', '헤어지지 말자' 발매 후 단독콘서트 '시퀀스'를 성황리에 마치며 독보적인 음악색을 구축해가고 있다.

또한, OST '너무 보고싶어'로 에이드와 한 차례 호흡을 맞춘 바 있는 히트 작곡가 김영성 작곡가와 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 '의사 요한' 등 다수의 OST를 작업한 찬란(CHANRAN) 작곡가, 그리고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 '조선로코 - 녹두전' 등의 드라마 OST와 '허각', '임창정', '트와이스', '여자친구' 등과 작업한 히트메이크 프로듀싱팀 지그재그 노트(Zigzag Note)가 의기투합, 극과 완벽히 어우러지는 웰메이드 OST를 완성시켰다.

한편, 에이드가 참여한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OST Part.2 ‘우리 다시 또 만나야해’는 19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박재덕 기자 / avalo40@gmail.com
  • sns
  • sns
  • mail
  • print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