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power

존롭 인플루언서 "호기심이 제국 건설한다"

[더파워 고주형 기자]
존 롭은 인플루언서 에이전시이자 디지털 네이티브 브랜드 개발 회사인 인플루언서하이브(InfluncerHive)의 창립자로 18세이다.

인플루언서하이브는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큰 계정을 가진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했고, 수많은 전자 상거래 브랜드와 앱에 대한 광고 캠페인을 운영했다. 인플루언서하이브는 최고의 소셜 인재를 관리하고 대표하면서 브랜딩 전략과 수익 창출을 지원한다. 인플루언서하이브는 에이전시로 브랜드가 있는 콘텐츠를 제작 및 배포하고, 광고 캠페인을 운영하면서 커뮤니티를 구축하도록 돕는다.

존 롭은 다른 인플루언서들의 사업을 지원하면서 자신의 브랜드를 운영해 한 달에 33만달러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

center
존 롭은 인플루언서 에이전시이자 디지털 네이티브 브랜드 개발 회사인 인플루언서하이브의 창립자로 18세이다. 사진=InfluncerHive

존 롭이 어린 나이에 탄탄한 브랜드를 구축하고 사업을 할 수 있었던 이유를 살펴본다.

호기심이 제국을 건설한다.

롭은 어린 나이에 인터넷과 소셜 미디어의 힘에 매료되었다. 10대가 되기 전부터 호기심을 활용했다. “인터넷이 가능성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콘텐츠를 전달할 수 있다는 점에 항상 매료되어 있었다.”라고 롭은 말했다.

롭은 성공적인 마케팅을 하기 위해 두 가지 점을 강조한다. 하나는 어떻게 비용 효율적으로 관심을 끌 수 있을지 생각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관심을 가능한 한 많은 가치로 어떻게 전환할 수 있을지 생각하는 것이다. 롭의 디지털 광고에 대한 창의적이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용을 고려한 접근법으로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

성장을 멈추지 마라.

첫 전자 상거래 사업을 구축할 초기에 롭은 계속해서 브랜드를 성장시키고 개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 그는 가진 것에 결코 안주하는 법이 없었다. “나는 빨리 이 사업이 더 커질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전자 상거래 상점의 웹 사이트와 브랜드 아이덴티티, 광고 전략 등을 계속해서 개선시켰다.

급속한 성장으로 롭은 구글의 독점 초대 전용 브랜드 액설레이터 프로그램에 초대되어 포춘 500개 계정 대표, 내부 구글 광고 자료, 소비자 행동 등 여러 가지 귀중한 도구에 접근 권한을 받았다.

소셜 미디어는 빠르게 움직이고 돈을 벌게 해 준다.


롭은 소셜 미디어의 규모를 알아 차리고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는 엄청난 힘이 있다는 점을 발견했다. 그는 이를 활용하여 사업을 구축했다. 롭은 트래픽을 유도하는 소셜 미디어 활용의 힘을 깨닫고, 인플루언서하이브를 시작했다. 인플루언서들이 더 나은 방법으로 성장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해 주고 내가 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브랜드가 제품을 사람들 앞에 내놓도록 도와주는 사업이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때때로 롭의 나이는 사업을 할 때 제한이 되었다. 그러나 나이 때문에 사업을 중단하지 않고 10대에 성공적인 사업을 하게 되었다. 롭은 나이 제한 때문에 패이팔 계정과 다른 결제 수단이 차단되고 은행 업무를 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고 고백했다. 그러나 그는 돈이나 가이드 없이 사업을 시작했고, 노트북 컴퓨터, 인터넷 연결, 의지만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했다.

당신에게는 세상을 바꿀 힘이 있다.

롭은 경영 컨설팅과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하며 다른 사람들이 잠재력에 도와줄 수 있도록 도와주면서 기쁨을 느끼고 있다. 그는 인플루언서 파트너들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해 주어서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ads와 #sponsorships으로 쉽게 포화되는 디지털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마케팅 및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과학과 예술에 진정으로 관심이 있는 사람을 찾기 어려울 수 있다. 존 롭은 나이는 어리지만 열심히 일하고 자신의 열정을 따라 장애물을 극복하고 영향력 있는 기업을 세웠다.

고주형 기자 kjh@thepowernews.co.kr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파워 헤게모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