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power

[신간] 나를 사랑하는 중요한 비법서 '함부로 내 얘기하지마'

center
[더파워 김찬영 기자]
어딜 가나 사람에 대해 함부로 떠들기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 때문에 상처 받기도 여러번. 하지만 내 얘기를 나쁘게 하는 사람들은 매번 겪어도 도무지 반길 수가 없다.

이런 문제로 고민하는 현대인들을 위해, 나를 사랑할 수 있는 비법을 담은 책 '함부로 내 얘기하지마'가 출간됐다.

도서출판 실크로드는 방송작가로 활약 중인 유희선 작가의 신간 『함부로 내 얘기하지마』를 펴냈다.

이 책은 '아무렇게나 버려두었던 나에게 바치는 ‘찐’ 사랑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함부로 내 얘기하지 마. 잘 알지도 못하면서!
‘나를 사랑하고 싶은 나’에게 바치는 유노이아
나를 싫어하는 사람, 나를 시기하는 사람, 나를 오해하는 사람…"

이 책은 ‘함부로 내 얘기하는 사람들로부터 나를 지켜내는 내공을 키우는 방법’을 말해 준다.

책이 말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나를 사랑하는 법이다.

'나는 당신들이 그렇게 함부로 대할 만한 존재가 아니'라는 것. 이유 없이 도마 위에 올려져 잘근잘근 난도질당할 만큼 가볍고 별거 아닌 존재도 아니라고 말이다.

저자는 책에 자신의 인생을 열심히 관찰하며 사람들에 대한 원망과 분노의 시간을 ‘나를 사랑하는 시간’으로 바꾼 경험을 담았다.

남들보다 조금 늦게 가도 괜찮은 나, 상처 주는 친구 정도는 과감히 잘라내는 단호함을 가진 나, 혼자 있는 시간을 소중히 만들어 가는 나, 남의 시선 따윈 의식하지 않고 내 멋대로 살고 싶은 나.

이런 ‘내’가 되기 위한 노력들은 나를 사랑하게 되는 과정이 될 것이다.

‘셀프 러브, 오늘부터 1일’을 함께 외쳐보자.

도서출판 실크로드. 312쪽

김찬영 기자 news@thepowernews.co.kr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파워 헤게모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