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power

[더파워뉴스]BTS, 세븐틴 한식구....방 의장 주식부호 6위에 이어 플레디스 인수

center
그룹 방탄소년단(BTS)[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더파워 장의정 기자]
국내 유수의 경제전문 사이트가 집계한 국내 상장사 주식재산 순위를 참고하면 국내 주식 부호 순위는 이건희 삼성 회장,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김범수 카카오 의장, 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회장 이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방시혁 의장이 그 다음을 잇는다. 서열로 따지면 국내 6위의 주식 부호인 셈이다.

방 의장이 이끄는 빅히트가 그룹 세븐틴을 한식구로 받아 들였다.

방탄소년단(BTS)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주식 상장에 이어 아이돌 그룹 세븐틴의 소속사인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인수 합병 승인을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받았다.

빅히트는 지난 5∼6월 플레디스의 주식을 85% 취득하고 6월 18일 공정위에 기업결합을 신고했고 공정위는 지난 15일 빅히트의 플레디스 인수는 시장 경쟁을 제한할 우려가 없다고 회신했다고 18일 밝혔다.

빅히트는 BTS에 이어 플레디스의 세븐틴 또한 합류 하면서 명실상부 글로벌 연예 엔터테인먼트 화사로 거듭 났다.

공정위는 두 회사가 합병했을 때 경쟁이 제한되는지 여부를 심사했으며, 경쟁이 제한될 우려가 없다고 판단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빅히트 방 의장의 경영 능력과 리더쉽이 SM·YG·JYP 연예기획사와 카카오M·CJ E&M 등 종합 엔터테인먼트의 경쟁에서 어떻게 영향을 미칠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장의정 기자 news@thepowernews.co.kr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파워 헤게모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