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power

[더파워뉴스]MCS, 디파이(DeFi) 코인 파생상품 2종 출시

center
카카오 '클레이'(KLAY) 무기한 계약과 테라 '루나' (LUNA) 선물 계약 이미지[사진제공=MCS]
[더파워 심우성 기자]
암호화폐 파생상품 전문 거래소 MCS(대표 로렌스 림)가 전 세계 최초로 카카오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가 개발하고 있는 클레이튼(Klaytn)의 클레이(KLAY) 무기한 계약 상품과 한국 블록체인 기반 결제 프로토콜 테라(Terra)의루나(LUNA) 선물 파생상품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회사측 설명에 따르면, 이번에 파생상품으로 출시된 카카오의 클레이와 테라의 루나는 각각의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스테이킹(Staking)을 통한 소위 '이자농사'라는 새로운 형태의 고수익 투자가 가능한탈중앙 금융 디파이(DeFi) 코인이다.

클레이와 루나를 스테이킹할 경우, 평균 연 10%에 해당하는 이자를 토큰 형식으로 받을 수 있어 한국의 많은 암호화폐 투자자 뿐 아니라 전 세계 트레이더로부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MCS 관계자에 따르면 "국내 유명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과업비트에 상장돼 있는 클레이와 루나 경우 유동성이 풍부하지 않아 매수/매도가 어려운 상황"이라며 "MCS에 출시된 클레이 무기한 계약 상품과루나 선물 파생상품은 각 최대 20배 레버리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암호화폐 트레이더들이 보다 풍부한 유동성과전략적인 트레이딩의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MCS는루나 선물 파생상품 출시를 기념해 총 6만 LUNA(한화 약 2400만원)의상금이 준비돼 있는 'MCS LUNA TOP 트레이딩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심우성 기자 woosungshim@naver.com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파워 헤게모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