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징VR, 2016년 VR 분야 상반기 결산 발표
웨이징VR(微鲸VR)은 VR 분야 올 상반기 결산을 발표하고 하반기와 내년 VR시장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웨이징VR은 지난 4월 전략발표회에서 VR 분야에 10억 위안(한화 약 1천7백억 원)을 투자할 것이라 밝혔다. 5월에는 웨이징VR과 SMG 등은 미국 VR 스타트업 JAUNT와 총 1억 달러(한화 약 1천1백2십억 원)를 출자해 JAUNT 차이나를 설립했다.
또한 중국 유명 오디션 프로그램 <싱 차이나(Sing! China)> 제작사 찬싱(灿星)과 파트너쉽을 구축해, 찬싱의 2016년 예능 IP의 VR 판권을 보유했다. 2016년 상반기 웨이징VR은 중국의 비교적 영향력이 있는 IP의 VR영상을 제작하고, 크로스미디어 방식으로 IP의 전략적 가치를 높였다. 앞으로 웨이징VR은 완성도 높은 IP의 팬덤이 VR에 유입되도록 하여 VR시장의 발전을 유도하기로 했다.
▲광전총국, 모바일게임 판호 심사 추가신청 연말까지 연장
중국 광전총국은 모바일게임 출판 서비스를 좀 더 규범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모바일게임 출판 서비스 관리에 관한 통지(关于移动游戏出版服务管理的通知)⌟를 발표해 지난 7월 1일부터 시행하고 있다.
기존 통지에서 이미 온라인에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 모바일게임의 판호 심사 추가 신청 기한을 7월 1일까지로 제한했지만, 7월 1일까지 접수된 모바일게임 판호 신청수와 게임 출판 서비스 부문 및 관련 게임 기업 인력 등의 문제로 인해 모바일게임 판호 심사 추가 신청 기한을 2016년 12월 31일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자료 : KOCCA 북경 사무소
송광범 기자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