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뉴스=이설아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26일, 원주 본사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코리아둘레길 걷기여행 관광 활성화 및 국민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공사는 2015년부터 ‘대한민국을 재발견하며 함께 걷는 길’을 비전으로 우리나라 외곽을 하나로 연결해 약 4,500km에 달하는 걷기여행길인 코리아둘레길을 조성하고 걷기여행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홍보마케팅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단의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시범사업’ 연계 코리아둘레길 홍보 ▲국민의 건강생활 실천 환경 조성을 위한 공동협력
(더파워뉴스=이설아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24일 넷마블 본사에서 경북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게임산업 현장 방문을 통한 게임 직무에 대한 이해 도모와 진로 설계에 밑바탕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는 참가 신청에 선정된 학교 및 기관을 대상으로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 실시한다.이번 프로그램에는 경북여자상업고등학교 3D융합콘
(더파워뉴스=이설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한국의 아름다운 풍경과 특별한 경험이 어우러진 곳, 우리의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경험을 선사할 신규 우수웰니스관광지 13개소를 선정,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공사는 기존의 ‘추천웰니스관광지’를 올해 ‘우수웰니스관광지’로 새롭게 명명해 브랜드 이미지를 개편하고 국내외 홍보 지원,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등을 지원해 치유 명소로서의 명성을 더욱 높여나갈 예정이다. 이번 ‘우수웰니스관광지’는 전국 17개 광역지자체로부터 우수한 웰니스관광
(더파워뉴스=이설아 기자) 그랜드 하얏트 서울이 24일 2024년 상반기 동안 소외계층 아동 대상 스케이트 재능기부, 용산구 독거노인 겨울나기 물품 지원, 한 부모 가정 웰니스 요가 프로그램 초청, 웰니스 위크 행사 참가비 전액 기부 등의 사회 공헌활동 소식을 전했다.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ESG 경영철학에 기반하여,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더 나은 환경 조성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음이 따뜻해지는 봉사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꾸준하게 실천해 오고 있다.올해 첫 봉사활동은 오랜 인연을 만들어가고 있는 아동복지 기관 혜심원과 겨울철 서울 액티비티
(더파워뉴스=이설아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케이케이데이 주식회사(대표 첸밍밍, 이하 KKday)와 지난 23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신규 K-관광콘텐츠 발굴을 통한 방한객 지역 유치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KKday는 글로벌 자유여행 이커머스 플랫폼 기업으로 교통패스, 입장권, 액티비티 등 92개국 550개 도시, 30만여 개의 현지투어를 제공 중이며 월간활성사용자수(MAU)가 9백만 명에 이르는 아시아 대표 여행플랫폼이다. 이번 협약은 올해 공사에 신설된 ‘관광콘텐츠전략본부’를 중심
(더파워뉴스=이설아 기자)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총괄 현몽주, 이하 워커힐)가 지속가능 경영 실천에 대한 고객 인지도를 제고하고, 친환경 호텔로서의 포지셔닝을 강화하기 위해 그랜드 워커힐 서울 1층에 ‘ESG 상품 존’을 설치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친환경 캠페인을 이어나가는 등 ESG 행보를 가속화한다.워커힐은 그랜드 워커힐 서울 1층 로비에 워커힐이 직접 제작하거나 사회적 기업과 협업해 제작한 ESG 상품 6종을 소개하는 ‘ESG 상품 존’을 설치한다고 24일 밝혔다.ESG 상품 존에는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적·친환경적 의미를 담아낸
(더파워뉴스=이설아 기자)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에버랜드 워터파크 캐리비안 베이가 지난 주말부터 야외 파도풀, 유수풀 등 물놀이 시설 가동을 시작으로 재개장에 돌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주말에는 인기 슬라이드인 메가스톰이 운영을 시작하며, 7월초까지 모든 실내외 물놀이 시설이 순차적으로 가동될 예정이다.3월초부터 진행된 봄단장 기간 동안 캐리비안 베이는 전체 물놀이 시설과 편의 공간 등을 재정비하는 것은 물론, 해외 휴양지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포토스팟을 강화했다.캐리비안 베이는 대항해시대 해적들의 주요 활동지로 유명했던 중남
(더파워뉴스=민진 기자) 할리우드 공포 스릴러 영화 제작의 대가 ‘블룸하우스 프로덕션’이 새로운 호러테이닝 무비의 탄생을 예고하며 신작 ‘이매지너리’로 젠지 세대의 기대감을 고조시키며 올여름 국내 극장가로 돌아온다.국내에서도 흥행에 성공한 ‘프레디의 피자가게’, ‘겟아웃’, ‘어스’, ‘해피 데스데이’, ‘메간’, ‘인시디어스’, ‘파라노말 액티비티’, ‘퍼지’ 시리즈 등 수많은 공포 영화를 흥행 성공 시킨 블룸하우스는 할리우드에서 가장 성공한 공포 스릴러 영화 전문 제작사로 알려져 있다. 2007년 오렌 펠리 감독의 영화 ‘파라노
(더파워뉴스=이설아 기자) 금호리조트(대표이사 김성일)가 지난 20일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전국 4개의 리조트(통영 · 화순 · 설악 · 제주)의 지역 문화재에서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우리 함께 문화재 플로깅 해, 봄’ 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환경 보호와 더불어 각 지역 문화재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취지에서 기획된 사회공헌활동이다. 행사는 사전 안내를 통해 접수된 참가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각 지역 문화재(▲통영 삼도수군통제영 ▲화순 적벽 ▲속초 바다향기로 ▲제주 쇠소깍)에서 전문 문화해설사
(더파워뉴스=이설아 기자) 워커힐은 오는 5월 12일과 19일 총 2회에 걸쳐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민간 교향악단으로 손꼽히는 밀레니엄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함께 포레스트 파크 일원에서 워커힐 파크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워커힐 파크 콘서트는 워커힐이 자랑하는 야외 피크닉 공간 포레스트 파크에서 펼쳐지는 숲 속 클래식 콘서트다. 참가자들은 숲을 배경으로 로코스 비비큐, 크림샵 디저트 등 피크닉 푸드와 와인, 맥주, 음료 등을 즐기며 50인조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유명 애니메이션 삽입곡 등을 감상할 수 있다. 공연 시작 전에는
(더파워뉴스=이설아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19일 카카오와 코리아둘레길 연계 국내관광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공사는 2015년부터 ‘대한민국을 재발견하며 함께 걷는 길’을 비전으로 우리나라 외곽을 하나로 연결해 약 4,500km에 달하는 걷기여행길인 코리아둘레길을 조성하고 걷기여행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홍보마케팅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공사와 카카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의 주요 서비스와 연계한 코리아둘레길 브랜드 홍보 ▲카카오메이커스 연계 코리아둘레길 상품개발
(더파워뉴스=이설아 기자)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대전관광공사와 함께 ‘대전갈때 여기어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인기 명소와 축제로 국내 인기 여행지 중 한 곳으로 떠오르고 있는 대전 관광객을 위해 기획됐다. 대전광역시는 다음 달까지 대한민국 과학축제와 유성온천 문화축제 등을 연이어 앞두고 있다.여기어때는 대전 방문객을 위해 3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쿠폰 사용 기간은 이달 30일까지며, 체크인은 다음 달 31일까지 가능하다. 5성급 블랙 호텔이면서 대전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는
(더파워뉴스=이설아 기자) 이랜드파크가 럭셔리 브랜드 ‘그랜드 켄싱턴’ 체인화 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서비스 혁신’을 전담하는 조직을 신설했다고 18일 밝혔다.이랜드파크는 럭셔리 리조트 그랜드 켄싱턴 설악비치 오픈을 앞두고 소수 VIP 고객을 위한 서비스 혁신 조직 신설이 필수라고 판단했다. 서비스 상향 표준화를 목표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매뉴얼과 프로그램을 개발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서비스 혁신 조직은 서비스 인재 개발 센터로 서비스와 인재 부문으로 나뉜다. 서비스 영역은
(더파워뉴스=이설아 기자)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다음 달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여행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여기어때는 평화로운 가족여행을 응원하고자 ‘가족여행 10계명’ 영상을 공개하고, 동시에 최대 100만원의 여행 지원금을 건 이벤트를 연다고 설명했다.먼저 SNS 채널에서 화제를 모았던 ‘부모님 여행 10계명’의 새로운 버전을 공개한다. 부모님 여행 10계명은 해외여행 시 ‘아직 멀었냐’, ‘음식이 달다’, ‘짜다’ 등 부모님의 단골 멘트를 금지하는 영상으로, 많은 경험자의 공감 속에 폭발적 인기를 끌었다. 당
(더파워뉴스=이설아 기자)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지난 12월 16일부터 2월 25일까지 약 72일간 진행한 ‘제5회 상하농원 사진·영상 공모전’의 시상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총 487명이 참가해 1,619 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이 중 사진분야 14명, 영상분야 13명, SNS 분야 18명이 당선됐고, 사진·영상분야 대상 1명(상금 300만원), 최우수상 2명(각 100만원), 우수상 4명(각 30만원), SNS분야 대상(상금 100만원)까지 총 8명의 당선자가 참여해 상장과 상금 그리고
(더파워뉴스=이설아 기자)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피크닉 여행’을 테마로 ‘두 번째 블랙 기프트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블랙 기프트 패키지는 여기어때 블랙만의 특별한 숙박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상품이다. 여기어때 블랙은 호텔, 리조트, 펜션 등을 전문 에디터가 직접 평가 후 선별한 프리미엄 숙소 큐레이션 서비스다. 이번 블랙 기프트 패키지는 테마가 피크닉 여행인 만큼, 낭만 가득한 피크닉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기프트 패키지로 구성했다. 그리스의 전통식품과 굿즈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 ‘이야이야앤프렌즈’와
(더파워뉴스=이설아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지역관광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과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및 마케팅 지원을 위해 ‘2024 빅데이터와 함께하는 똑똑한 컨설팅(이하 빅똑컨)’ 사업설명회를 오는 23일 13시 30분부터 상연재 시청역점 별관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전국 기초지자체 외에도 관광벤처기업, 지역 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등이 참가할 예정이며, 빅똑컨 사업 소개와 더불어 전문가 강연을 통해 관광개발정책 및 주요 관광 트렌드 등 최근 관광산업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자리
(더파워뉴스=이설아 기자) 워커힐은 자동차 기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피치스’와 함께 워커힐 일원에서 하프 스케일 클래식카인 ‘해링턴 카’ 드라이빙을 즐겨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6월 말까지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클래식 자동차에 대한 오마주를 담아 수제작 방식으로 제작되는 해링턴 카는 디테일이 살아있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유럽, 미국, 중동 지역의 클래식 자동차 마니아들에게 각광받고 있으며, 국가별로 1년에 약 50대 만을 한정 생산하고 있다. 한국과 일본에는 독점 파트너 피치스를 통해 레이싱 헤리티지를 표현
(더파워뉴스=이설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MICE 업계의 지속 가능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 ‘2024년도 스마트 MICE 활성화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MICE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공사가 바우처 형태의 사업비를 지원하고, ‘수혜기업’인 MICE 기업과 ICT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기업’을 매칭하는 형식이다. 수혜기업은 국제회의기획업, 국제회의서비스업 등 MICE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국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지원 규모와 디지털 전환 수준에 따라
(더파워뉴스=이설아 기자)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 맞춤형 행사 ‘제8회 상하농원 가정의 달 축제, 모여라! 자연 놀이터’와 ‘제8회 상하농원 봄 상하 어린이 사생대회’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5월 어린이날에 맞춰 진행되는 ‘제8회 상하농원 가정의 달 축제, 모여라! 자연놀이터’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되었다. 먼저 6차 산업의 1번째인 1차 산업을 체험할 수 있는 ‘땅콩 심기’체험을 진행한다. 미네랄이 풍부하기로 유명한 고창 황토 흙에서 사는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