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9 10:03
경희대병원(원장 오주형)이 카카오헬스케어와 협력해 소아청소년을 위한 초거대 인공지능(AI) 기반 보건의료 서비스 개발에 참여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도하는 초거대 AI 서비스 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카카오헬스케어는 경희대병원을 포함한 국내 13개 의료기관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정부는 향후 4년간 총 320억 원을 투입하여 2027년까지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경희대병원은 소아청소년 환자에게 특화된 초거대 언어모델(LLM) 플랫폼 개발의 주요 실증 기관으로 참여한다. 주요 서비스로는 ▲대화형 소아 건강 상담(건강상담, 약물 정보, 응급상담, 희귀질환) ...2024.09.19 10:01
2024년 9월 3주차(16일~20일) 기업공개(IPO) 시장에서는 스마트 팩토리 물류 로봇 솔루션 전문기업 제닉스가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을 실시한다. 19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제닉스는 19~20일 양일간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청약을 접수받는다. 회사는 이번 기업공개(IPO)를 통해 총 66만주를 공모한다. 주간사는 신영증권과 KB증권이 맡았다. 앞서 제닉스는 지난 5일부터 11일까지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희망밴드(2만8000~3만4000원) 상단을 18% 초과한 4만원에 공모가를 확정했다. 확정 공모가 기준 총 공모금액은 272억원, 상장 후 예상 시가총액은 1749억원이다. 2010년 설립된 제닉스는 반도체, 디스플레이,...2024.09.19 09:51
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이 10년 이내 입원/수술 이력이 없는 고객이라면 기존보다 약 12%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한화생명 H10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상품은 증상이 경미한 ‘초경증’ 유병자 또는 건강한 보험소비자에게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의료 기술의 발달과 건강관리 관심이 증가하면서 10년 이내 입원/수술 이력이 없는 보험소비자의 비중이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했다. ‘한화생명 H10 건강보험’은 가입 심사 시 입원/수술 여부 기간을 최근 10년으로 확대해 질문하는 대신, 기존 자사 건강보험 대비 보험료가 약 12% 저렴하다. 증상이 경미한 초경증 유병자라면 ...2024.09.19 09:49
최근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고저스리무진의 카니발 하이리무진 모델이 법인 사업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고저스리무진의 9인승 하이브리드 모델은 10% 부가세 공제 혜택과 6인 이상 탑승 시 고속도로 버스 전용차로 이용 가능이라는 두 가지 주요 장점으로 인해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고저스리무진은 국내 최대 특장 전문 업체 다온티앤티의 브랜드로, 최신 스마트 양산 시스템을 도입하여 효율적인 생산과 품질 유지에 성공했다. 이 시스템은 3D 모델링과 부품 모듈화를 통해 생산 공정을 최적화하며, 이를 통해 고품질의 차량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법인 사업자들이 고저스리무진의 하이리무진...2024.09.19 09:47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베스트 패션쇼(Best Fashion SHOW)’ 특집전을 열고, 단독 패션 브랜드의 신상품을 지속 공개하며 패션 경쟁력 강화 전략을 이어간다고 19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베스트 패션쇼’를 통해 ‘프리 패션쇼’, ‘뉴 컬렉션 쇼’ 등 일원화된 콘셉트로 진행된 패션 특집전의 방점을 찍을 계획이다. 단독 패션 브랜드의 가을 신상품을 공개하고, 행사 상품을 대상으로 카드 할인 7% 혜택도 제공한다. 특별한 볼거리도 마련했다. 21일 대표 패션 프로그램 ‘엘쇼(L.SHOW)’에 단독 패션 브랜드 ‘폴앤조’의 모델 ‘여연희’가 직접 출연해 런웨이를 선보인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방송 세트를 ...2024.09.19 09:45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이 국내 최대 규모의 마음 건강 축제인 ‘Look at ME 청년 마음 축제’ 참가자 3,000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과 아모레퍼시픽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10월 19일 서울숲 가족마당에서 개최된다. ‘Look at ME’ 캠페인의 일환인 이번 축제는 ‘진정한 나를 찾는 시간’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축제에서는 마음 건강 돌봄의 중요성과 그 방법을 알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몸과 마음, 뇌를 연결하자는 취지로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이사인 서울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윤대현 교수와 뇌 과학자 장동선 대표,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 고려대학...2024.09.19 09:37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핀다, 포스페이스랩과 함께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 및 예비 창업자를 포함한 자영업자 대상 공동사업모델을 개발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이혜민 핀다 공동대표와 승영욱 포스페이스랩 대표, 김남준 신한카드 멀티파이낸스 그룹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진행됐다. 핀다는 AI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금융 솔루션과 함께 상권분석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포스페이스랩은 프랜차이즈 기업에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의 경영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각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용 솔루션을 공동개발...2024.09.19 09:36
현대해상(대표이사 조용일∙이성재)은 2024년 대졸 신입사원 신규 채용을 19일부터 10월 4일까지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모집 직무는 △디지털/데이터분석 △IT △보험계리/수리 △재무회계/자산운용 △기업보험 △점포영업관리 △손해사정 총 7개 직무이고, 지원자격은 대학(학사 학위) 졸업자 또는 2025년 2월 졸업예정자로, 10월 4일 18시까지 현대해상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들은 서류전형 ▷ 1차면접 ▷ 최종면접의 전형 단계를 거쳐 2025년 1월 1일 입사하게 된다. 아울러 현대해상은 오는 10월 2일 10시부터 온라인 가상공간 Hi-Verse(하이버스) 에서 를 개최한다. 지원자들은 별도 사전신청 없이 자유롭게 메타버...2024.09.19 09:35
CJ온스타일이 명절 후 다이어트 피크 시즌을 맞아 다이어트 전문 브랜드 ‘딥트 3일’를 론칭하고 19일 오후 8시 50분 모바일 라이브쇼 ‘김소영의 신상시사회’ 첫 선을 보인다고 이날 밝혔다. 19일 모바일 라이브 방송에서는 딥트 3일의 ‘듀얼버닝’ 라인을 선보인다. 딥트 3일이 12년 가량의 연구 끝에 개발한 다이어트 신소재 ‘티에뜨레’가 함유돼 기능성을 높인 제품으로 미역줄기 추출물까지 두가지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건 듀얼버닝 제품 뿐이다. 해당 방송을 통해 구매시 최대 38%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함께 구성된 ‘콤부사비’ 16박스 구매시에는 파우치를 증정한다. 오는 21일 TV라이브 ‘동가게’에서는 ‘딥...2024.09.19 09:34
대웅(대표 윤재춘)은 대웅제약, 대웅바이오, 대웅테라퓨틱스 등 계열 3사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고지혈증 치료제용 원료의약품 국산화를 위한 ‘2024년 소재부품기술개발 사업’의 총 주관사 및 세부 주관사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국산 신약을 잇따라 개발, 출시하며 혁신과 R&D에 집중해온 대웅의 의약품 연구 및 개발 역량이 인정 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이번 과제는 피타바스타틴과 같은 3세대 스타틴 계열의 고지혈증 치료제 원료의약품을 국산화하고, 나아가 중간체와 완제의약품까지 국내에서 모두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부터 오는 2028년 12월까지 총 54개월간 진행되는 사업으로, 정부...2024.09.19 09:32
CJ프레시웨이는 급식용 PB 주스 상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5% 늘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1~8월 누적 판매량은 약 1700만 개다. 하루 평균 약 7만 명이 맛본 셈이다. 해당 상품군은 오피스, 학교, 영유아 교육 시설, 시니어 시설 등 다양한 경로에 유통된다. 디저트 메뉴 또는 간식용으로 적합한 소용량(100ml 내외) 스파우트 파우치 또는 종이팩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CJ프레시웨이는 △튼튼스쿨(청소년) △아이누리(영유아) △헬씨누리(어르신) 등 생애 주기별 식품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PB 주스 상품을 유통하고 있다. 현재 운영 상품은 37종이다. 브랜드별 상품은 각 소비층의 입맛과 취향에 따라 맛과 원료를 차별화해 선보...2024.09.19 09:32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서 ‘비비고 왕교자’를 잇는 또 하나의 대형 제품이 탄생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말 선보인 ‘비비고 통새우만두’가 출시 9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매출(소비자가 기준)로 환산 시 300억 원 이상으로, 이는 ‘비비고 왕교자’ 출시 후 첫 일 년 매출에 해당된다. ‘비비고 통새우만두’의 성장 속도가 더 빠른 셈이다. 이러한 ‘비비고 통새우만두’의 인기는 성숙기에 진입한 냉동만두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업계의 압도적 1위인 CJ제일제당의 냉동만두 매출은 ‘비비고 통새우만두’ 출시 이후인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전년 대비 15% 이상 늘어났다. 국내 냉동만두 시장규모...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314.53 | ▲54.48 |
코스닥 | 833.00 | ▲8.18 |
코스피200 | 450.05 | ▲8.77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8,053,000 | ▲53,000 |
비트코인캐시 | 811,500 | ▼4,000 |
이더리움 | 6,115,000 | ▼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150 | ▼10 |
리플 | 4,168 | ▼6 |
퀀텀 | 3,635 | ▲8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8,091,000 | ▲28,000 |
이더리움 | 6,116,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170 | ▼10 |
메탈 | 1,004 | ▼4 |
리스크 | 529 | 0 |
리플 | 4,171 | ▼3 |
에이다 | 1,233 | ▼4 |
스팀 | 187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8,100,000 | ▲30,000 |
비트코인캐시 | 811,500 | ▼5,500 |
이더리움 | 6,115,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170 | ▲20 |
리플 | 4,170 | ▼8 |
퀀텀 | 3,653 | ▼4 |
이오타 | 273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