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4 11:11
우리은행,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에서 3875억원에 달하는 대규모 부당대출이 금융감독원에 적발됐다. 우리은행은 손태승 전 회장 친인척 관련 부당대출 적발 규모가 지난해 금감원 검사 때의 2배로 늘어났다. 또, 전현직 고위 임직원의 단기성과 등을 위한 부당대출도 추가로 확인되면서 전체 부당대출 규모가 2334억원으로 7배 가까이로 불어났다. 금감원은 세 은행의 부당대출 등 위법 사항을 엄정 제재하고, 모든 금융지주·은행에 자체 점검 계획을 제출받을 계획이다. 금감원은 4일 이런 내용의 2024년 지주·은행 등 주요 검사결과를 발표했다. 우리은행,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에 대한 정기 검사 결과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이날 모...2025.02.04 10:41
린나이가 기존 빌트인 가스레인지보다 8mm 더 슬림해진 디자인의 신제품 ‘더 빌트인(THE BUILT-IN)’을 출시했다. 지난해 ‘AA가스레인지’를 선보이며 테이블 레인지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왔던 린나이는 이번 빌트인 신제품을 통해 다시한번 가스기구 분야에서 강력한 입지를 확립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에 비해 레인지 상판을 플랫하게 디자인해, 마치 인덕션처럼 매끄러운 느낌을 제공한다. 그동안 ‘불 맛’을 선호해 가스레인지를 사용하고 싶었지만 디자인 문제로 망설였던 소비자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다. 또한, 버너와 상판이 완벽히 밀착된 슈퍼실드 구조로 청소가 용이하고, 중심부 실드 디자인을 적용해 요리 중 넘친 국물이...2025.02.04 10:38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오마이브랜드는 아트창작과 아트상품 제조를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오마이브랜드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셀럽·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오나의 아트 브랜드’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나의 아트 브랜드’ 프로젝트는 셀럽·인플루언서의 영감 및 세계관을 아트브랜드로 제작하고 론칭하여 수익화하는 프로젝트로, 현대백화점에 마련된 오마이브랜드 팝업스토어에 많은 셀럽과 인플루언서들이 방문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팝업스토어를 찾은 현영과 윤택 등 많은 셀럽과 인플루언서는 AI 작품 제작부터 판매까지 원스톱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오마브이브랜드 플랫폼 서비스를 체험하고, 향후 작업을...2025.02.04 09:42
롯데홈쇼핑이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를 통해 선보이고 있는 이탈리아 현지 라방 ‘잇태리(ittaly) 잇템’이 인기를 얻음에 따라 국내를 넘어 해외로 현장 생중계를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잇태리 잇템’은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이탈리아산 식품, 뷰티, 리빙 상품을 현지 라방으로 판매하는 해외 직구 프로그램으로, 지난달 6일부터 고정적으로 방송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현장 생중계’를 라이브 커머스의 차별점으로 내세우고, 이색 콘텐츠를 선보여 왔다. 이에 현장 생중계가 높은 호응을 얻음에 따라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현지 라방을 선보이게 됐으며, 프랑스 등 다양한 국가로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달부...2025.02.04 09:42
TS트릴리온(대표 김용채)이 모발 건강을 위한 ‘TS시트러스&글로우샴푸’와 두피 케어에 특화된 ‘TS로즈마리&릴렉스샴푸’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500ml 용량의 두 배인 1,000ml 대용량 제품으로 가성비를 고려해 선보였다. 두 제품 모두 식물 유래 추출물을 함유해 모든 두피 타입에 사용할 수 있으며, 저자극 미산성 샴푸로 순한 두피 클렌징이 가능하다. ‘TS시트러스&글로우샴푸’는 하이드롤라이즈드 실크, 단백질 8종 컴플렉스 등 16가지 영양 성분이 함유돼 부드럽고 탄력 있는 머릿결 관리에 도움을 준다. 특히, TS만의 특허 성분 2종이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즉각적인 모발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2025.02.04 09:41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마몽드(MAMONDE)가 워너브러더스와 협업을 통해 '톰과 제리' 캐릭터 한정판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톰과 제리 85주년을 기념한 특별한 만남으로, 물고 물리는 '각질, 피지, 모공 고민을 잡기 위한 톰과 제리 에디션의 대모험'이라는 콘셉트로 기획했다. 캐릭터들이 효과적인 피부 솔루션을 찾기 위한 여정을 떠난다는 스토리를 담았으며, 마몽드의 대표 제품을 톰과 제리 특유의 익살스러움이 돋보이는 패키지 디자인과 굿즈로 구성해 소장 가치를 더했다. 마몽드의 톰과 제리 컬렉션은 각질, 피지, 모공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총 3가지 제품으로 선보인다. '플로라 로즈 리퀴드...2025.02.04 09:39
에이피 뷰티(AP BEAUTY)가 신제품 '듀얼 리페어 리프트 크림 마스크’(이하 ‘크림 마스크’)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크림 마스크'는 에이피 뷰티의 베스트셀러 '듀얼 리페어 리프트 크림'보다 3배 높은 유효 성분을 담아 하룻밤 사이에 강력한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효능 리페어 및 리프팅 효과를 선사하는 '크림 마스크'로, 에이피 뷰티의 독자 개발 특허 성분인 PDRN과 EXOYNE(엑소인)의 시너지를 통해 강력한 피부 회복과 리프팅 효과를 이끌어 낸다. EXOYNE(엑소인) 역시 펩타이드 성분 대비 34% 더 강력한 탄력 강화 효능으로 피부 탄력 핵심 인자를 타깃해 리프팅을 촉진한다. ...2025.02.04 09:37
현대건설이 건설환경공학 분야 국내 최고 석학을 기술연구원장으로 영입하고, 건설산업 패러다임 전환에 속도를 높인다. 현대건설은 지난 3일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에서 29년간 건설환경공학부 교수로 재직한 김재영 연구부총장을 기술연구원의 새로운 수장으로 전격 영입했다고 4일 밝혔다. 김재영 신임 기술연구원장은 서울대 토목공학과(도시공학 전공)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미국 위스콘신-매디슨대(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에서 박사를 취득한 후 1996년부터 서울대학교 교수로 역임해왔다. 주요 연구 분야는 자원 순환 · 순환경제 · 기후 위기 · 스마트시티 등으로, 폐자원 에너지화 · 온실가...2025.02.04 09:35
저위험군 갑상선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대규모 연구에서 즉각적 수술 대신 ‘적극적 관찰’로도 삶의 질을 유지할 수 있다는 사실이 입증됐다. 분당서울대병원 내분비대사내과 김민주, 문재훈 교수 연구팀을 중심으로 아산병원 등 국내 11개 병원이 참여한 다기관 코호트 연구(KoMPASS cohort)에서 이 같은 결과가 도출됐다. ‘환자중심 의료기술 최적화 연구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연구는 저위험군 갑상선암 환자들의 치료 방법에 따른 삶의 질 변화를 체계적으로 분석해 주목받고 있다. 국내 유수의 연구진이 참여한 이번 연구는 저위험군 미세갑상선유두암(1cm 이하의 갑상선유두암) 환자 927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연구 참여자는 의...2025.02.04 09:34
한화비전이 저소득 취약계층 아이들의 학습 지원을 위해 책상을 선물한다고 4일 밝혔다. 한화비전은 지난 3일 경기 성남시청에서 교육 지원 사업 ‘비전(VISION)을 키우는 책상’ 후원금 전달식을 열었다. 이날 전달식에는 성남시 이진찬 부시장, 한화비전 홍순재 경영지원실장이 참석했다. 한화비전이 출연한 후원금 3천만원은 아동 지원 사업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들의 책상을 구매하는 데 쓰인다. 비영리 단체 굿네이버스는 상반기 중으로 성남시 취약계층 아동 49명에게 책상과 서랍장, 조명, 의자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비전을 키우는 책상’은 열악한 환경에 처해 있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책상을 지원해 꿈을 펼칠 기회를 선물하자는 취...2025.02.04 09:32
롯데GRS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제철 과일 딸기를 활용해 다채로운 사랑의 모습을 표현한 신제품 ‘셰어링 딥 러브(Sharing Deep Love)’ 도넛 4종과 딸기 음료 2종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봄의 시작이자 졸업식, 발렌타인데이 등 여러 기념일이 있는 2월을 맞아 사랑을 컨셉으로 신제품을 기획했다. 봄 제철 과일인 딸기를 다양한 형태로 디핑해 여러가지 사랑의 모습을 도넛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퓨어(Pure)’, ‘트루(True)’, ‘딥스윗(Deep Sweet)’, ‘큐트(Cute)’ 총 4가지 컨셉을 색과 맛으로 구현했다. 투명하고 순수한 사랑을 상징하는 퓨어는 화이트 컬러의 ‘퓨어화이트 러브’로 요거트 아...2025.02.04 09:31
삼성웰스토리가 하나의 음식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파고들어 소개하는 푸드디깅 북의 두 번째 시리즈 '두부 원정대'를 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삼성웰스토리는 지난 11월 출간한 첫 번째 푸드디깅 북 '만두 원정대'가 한 달 만에 2쇄가 발행되며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식음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웰스토리는 두 번째 푸드디깅 북의 주제로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의 대명사이자 최근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을 타고 인기를 얻고 있는 두부를 선정했다. 특히 두부는 최근 성황리에 종영된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의 준결승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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