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4 13:52
SK하이닉스가 2025년 1분기 컨퍼런스콜을 통해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수익성을 개선했다고 24일 밝혔다. DRAM 출하량은 전분기 대비 8% 감소, NAND는 19% 감소했으며, 평균판매가격(ASP)은 DRAM이 보합, NAND는 20% 하락한 것으로 추정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수익성 제품군 중심의 포트폴리오 운영으로 전사 이익률을 개선했다는 평가다. ◆ AI 수요에 힘입어 HBM 매출 2배 성장 전망 유지 SK하이닉스는 AI 반도체 수요 확대에 따른 고대역폭메모리(HBM) 사업에서 강한 성장세를 이어갈 방침이다. 2025년 HBM 매출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며, HBM3e 12단 제품이 2분기 전체 HBM3e 공급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밝...2025.04.24 13:37
HD현대인프라코어가 24일 공시를 통해 2025년 1분기 매출 1조185억원, 영업이익 67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글로벌 수요 부진의 여파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2%, 27% 감소했다. 다만 영업이익률은 판가 인상과 프로모션 비용 축소 등 수익성 중심 전략을 통해 6.7%를 기록하며 전분기 대비 개선세를 보였다. 사업부별 실적의 경우 건설기계 사업 부문은 매출 7531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1%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236억원에 그쳤다. 북미, 유럽 등 선진 시장의 수요 회복 지연으로 인해 실적이 감소했지만, 중국 시장은 4분기 연속 성장하고 동남아와 아프리카 등 일부 신흥시장에서 수요가 점차 회복되는 양상을 보이고...2025.04.24 13:34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 기초의학사업추진단 인공지능뇌과학사업단의 고태훈 교수(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의료정보학교실)와 공동 연구팀이 개인의 건강 정보(PHR, Personal Health Record)를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번 연구는 기존 방식보다 개인정보를 더 철저히 보호하면서도 병원 간의 정보 공유는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설계된 ‘탈중앙화’ 기반의 건강정보 시스템을 제안했다는 점에서 의료정보 기술의 실질적인 기술적 대안을 제시한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우리가 병원에서 진료를 받으면, 그 기록은 각 병원의 전산시스템에 저장된다. 이처럼 건강 정보는 주로 병원이...2025.04.24 13:33
분당서울대병원 소화기내과 김나영 교수 연구팀(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임선희 교수)은 혈액검사를 기반으로 펩시노겐2 수치와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감염력을 동시에 확인하는 검사를 통해 암검진 사각지대로 불리는 젊은 여성의 미만형 위암에 대한 조기 진단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고 24일 밝혔다. 2000년대 초반 국가암검진 제도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확대된 이래, 많은 환자들이 조기에 위암을 발견해 치료받을 수 있게 되며 전반적인 예후도 향상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이러한 위암검진의 사각지대로 지목되는 연령대가 있다. 바로 40세 미만의 젊은 인구다. 현행 국가위암검진은 만 40세 이상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이보다 낮은 연령대는...2025.04.24 13:30
매일유업의 상하목장이 제주산 귤 과즙의 상큼함과 배의 청량함을 더한 ‘얼려먹는 아이스주스 귤&배’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 제품들은 실온에서 보관을 하다가 필요할 때만 냉동해서 시원하게 먹을 수 있어 편리하다. 이번 신제품은 제주산 귤과 유기농 배의 농축액으로 만들어 새콤달콤하면서도 시원한 과일 맛이 돋보인다. 얼려서 아이스 주스 형태로 차갑게 즐기거나, 얼리지 않은 상온 상태에서 탄산수와 얼음만 섞어도 카페에서 마시는 수준으로 훌륭한 에이드 음료가 된다. 용량은 한 개당 85ml로, 1박스 당 6개로 구성되어 있다. 제품 구매는 매일유업 공식 쇼핑몰 ‘매일다이렉트’와 네이버 직영스토...2025.04.24 13:29
KT&G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전 마케팅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2025 상상 마케팅스쿨 18기’를 오는 5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상상 마케팅스쿨’은 2010년에 시작된 대학생 마케팅 교육 및 실전 체험 프로그램으로, 대학생들의 마케팅 역량 제고를 목표로 운영된다. 현재까지 전국 20,000명 이상의 대학생이 상상 마케팅스쿨을 수료했다. 이번 과정은 KT&G 상상 마케팅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마케팅에 관심 있는 전국의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서류 심사를 통해 선정된 참가자들은 개인 미션 결과에 따라 오는 5월 26일부터 7월 2일까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2025 상상...2025.04.24 13:27
한샘은 오는 27일까지 서울 강남구 세텍에서 열리는 건축·인테리어 박람회 서울 경향하우징페어에 참여해 인테리어 상품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한샘은 부스를 마련해 ▲유로 300 매트 웜코튼 부엌 ▲시그니처 인피니 화이트 수납장 ▲유로 에디트 욕실 ▲올인원 후드일체형 인덕션 쿡탑 4구 등을 선보인다. 마루와 타일을 제외한 나머지 상품은 모두 완제품 형태로 전시해 고객들이 리모델링 후의 모습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시그니처 붙박이장과 키친 패키지를 함께 구매하면 시그니처 붙박이장을 5% 할인하는 전용 혜택을 마련했다. 시그니처 붙박이장은 2m 폭의 ‘와이드 장’, ‘...2025.04.24 13:26
컴투스가 신작 키우기 게임 ‘서머너즈 워: 러쉬’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게임 콘텐츠를 소개하는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번 영상은 실제 게임 플레이 장면과 함께 매력적인 소환수의 모습 등을 담았다. 특히, 누구나 손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필드 스테이지와 새로운 전략적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타워 디펜스, 최대 25개의 소환수로 즐기는 PvP 및 PvE 등 ‘서머너즈 워: 러쉬’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소개했다. 컴투스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서머너즈 워: 러쉬’는 전 세계 2억 3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IP를 기반의 고퀄리티 방치형...2025.04.24 13:25
삼성전자가 키친핏 냉장고 모델 최초로 '푸드 쇼케이스' 도어를 적용한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주방 가구에 빌트인처럼 빈틈없이 설치할 수 있는 '키친핏 맥스' 타입 냉장고에, 음료나 소스 등 자주 사용하는 식재료를 빠르고 쉽게 꺼낼 수 있는 '푸드 쇼케이스' 도어를 탑재해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2월 도어 단열재 두께를 줄이고 내부 수납 공간을 확대한 '키친핏 맥스' 디자인의 냉장고 신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키친핏 맥스' 디자인이 적용된 냉장...2025.04.24 13:19
롯데홈쇼핑은 오는 27일 스타 쇼호스트 ‘동지현의 뷰티컬렉션’ 론칭 1주년을 맞아 고객 초청 특별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생방송은 그 동안 프로그램을 꾸준히 시청하고, 재구매 횟수가 높은 고객 4,400명 중 24명을 직접 초청해 함께 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방송에서는 동지현 쇼호스트가 고객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제품 리뷰와 사용 후기를 공유하는 등 고객과의 공감대 형성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행사 현장에는 인기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뷰티 체험존, 방송 참여의 순간을 기념할 수 있는 포토존 등도 함께 운영돼 고객들의 참여 경험을 극대화한다. ‘동지현의 뷰티컬렉션’은 지난해 롯데홈쇼핑이 뷰티 경쟁...2025.04.24 13:18
여성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이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캐치 더 쿨’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에블린의 쿨 기능성 언더웨어를 직접 보고, 만져보며 차별화된 소재와 품질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청량한 블루톤으로 꾸며진 공간과 함께, 여름 시즌에 최적화된 심리스 라인업을 중심으로 에블린만의 기술력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의 주요 상품은 통기성과 착용감을 극대화한 쿨 컬렉션 중심으로 구성됐다. 볼륨 기능성을 더한 심리스 브라렛 ‘실루엣 브라’, 차세대 플렉스 와이어를 적용한 ‘쿨트라푸쉬’, 노와이어 몰드 브라렛 ‘쿨 메쉬 블린’ 외에도, 편안...2025.04.24 13:17
이마트 대표 캐릭터 '고래잇'이 5월 '고래잇 페스타'에 앞서, 이마트 본사에 한발 먼저 찾아왔다. 이마트는 5월 23일까지 본사 1층 로비에 '고래잇' 대형 벌룬을 설치하고, 3컷 사진 포토부스를 함께 운영해 임직원과 방문객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고래잇 페스타'는 이마트의 가격 혜택을 고객에게 쉽고 친숙하게 알리기 위한 마케팅 프로젝트다. 다가올 5월 '고래잇 페스타'는 상반기에 열리는 행사 중 가장 강력한 세일로, 고객에게 압도적인 혜택을 선사할 예정이다. '고래잇 페스타'는 5월 1일부터 6일까지 6일 간 진행된다. 한우, 수박 등 인기 신선식품부터, 가공식품...|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4,004.85 | ▲75.34 |
| 코스닥 | 891.94 | ▲20.62 |
| 코스피200 | 564.20 | ▲11.54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6,488,000 | ▲126,000 |
| 비트코인캐시 | 751,000 | ▲8,000 |
| 이더리움 | 4,491,000 | ▲19,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1,220 | ▲10 |
| 리플 | 3,145 | ▼3 |
| 퀀텀 | 2,530 | 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6,600,000 | ▲234,000 |
| 이더리움 | 4,489,000 | ▲21,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1,250 | ▲50 |
| 메탈 | 634 | 0 |
| 리스크 | 314 | ▲1 |
| 리플 | 3,146 | ▼1 |
| 에이다 | 692 | ▲1 |
| 스팀 | 114 | ▲1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6,510,000 | ▲140,000 |
| 비트코인캐시 | 750,500 | ▲5,500 |
| 이더리움 | 4,490,000 | ▲19,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1,180 | ▼30 |
| 리플 | 3,143 | ▼5 |
| 퀀텀 | 2,507 | 0 |
| 이오타 | 186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