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1 15:04
한국 제조업의 국내총생산(GDP) 중 미국과 중국 수요에 대한 의존도가 24.5%에 달해, 주요 제조업 강국 가운데 가장 높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수출 의존도가 갈수록 커지는 가운데, 미·중 간 통상 갈등과 글로벌 경기 둔화가 한국 제조업에 더 큰 리스크로 작용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는 21일 발표한 ‘우리 제조업 국내 및 해외 수요 의존도 현황과 시사점’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한국 제조업 GDP는 4,838억 달러로, 2000년(1,612억 달러) 대비 3배 이상 증가했으며, 세계 제조업 GDP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2.6%에서 2.8%로 소폭 상승했다. 세계 순위는 8위에서 6위로 올랐다...2025.05.21 13:28
넷마블은 자체 브랜드 미디어 ‘채널 넷마블’에서 8주년을 맞아 풍성한 선물을 증정하는 넷마블게임박물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채널 넷마블’은 넷마블이 2017년 4월 브랜드 저널리즘의 일환으로 개설한 브랜드 미디어다. 최근까지 , 등 주요 신작 소식은 물론 , 등 인기 게임들의 소식을 전달해왔다. 또한 ‘채널 넷마블’은 양질의 콘텐츠들은 영문으로도 제공해 국내를 넘어 전 세계 게임 이용자들과 소통해왔다. 올 하반기에는 글로벌 이용자들이 사진과 영상 등 주요 게임별 자료들을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미디어룸’도 오픈할 예정이다. ‘채널 넷마블’ 8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퀴즈 이벤트는 구로구...2025.05.21 09:49
롯데홈쇼핑은 지난 20일 서울 영등포구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에서 라이브커머스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리에이터 클래스’ 4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크리에이터 클래스’는 롯데홈쇼핑이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를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전문 교육부터 생방송 실습, 해외 연수까지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인재 양성 프로그램 ‘상생일자리’의 일환이다. 커머스 시장에 관한 이론 교육과 업(業)의 특성을 살린 방송 실습을 통해 미디어 커머스에 특화된 인재를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4기에는 40여 명의 청년 크리에이터가 선발됐으며, 이달 20일(화)부터 6월 20일(금)까지 5주간 ▲라이브커머...2025.05.21 09:46
현대자동차가 대한민국 대표 고급 세단 그랜저의 연식 변경 모델 ‘2026 그랜저’를 21일 공식 출시했다. 이번 신형 모델은 고객 선호 사양을 대폭 기본화하고, 스페셜 트림 ‘아너스(Honors)’를 새롭게 도입해 선택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그랜저 아너스’는 △현대 스마트센스 II △BOSE 프리미엄 사운드 △빌트인 캠 2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등 인기 옵션을 기본 탑재했다. 여기에 기존 상위 트림인 캘리그래피에서만 선택 가능했던 △블랙 잉크 전용 외관 △캘리그래피 전용 19인치 알로이 휠 △순차 점등 방향지시등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 등을 기본으로 적용해 고급감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트림별 주요 사양을 기본화했...2025.05.21 09:43
현대로템이 국내 최대 규모의 해양 방위산업 전문 전시회에 참가해 상륙작전에 특화된 유무인 복합체계(MUM-T) 역량을 알린다. 현대로템은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2025 국제해양방위산업전(MADEX)’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MADEX는 격년으로 개최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해양 방위산업 전시회로, 올해는 150여 업체가 참가한다. 현대로템이 MADEX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로템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상륙작전에 대응 가능한 유무인 복합체계 기술 및 제품 홍보에 나선다. 수십 년간 축적해 온 지상무기체계 역량을 기반으로 수상과 육상을 오가는 상륙작전에서도 최적화된 임무 수행이 가...2025.05.21 09:42
SK네트웍스가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한 협력 강화 및 사업 확대에 속도를 붙이고 있는 가운데 본사 및 자회사의 기술 기반 AI 사업을 주도해 온 최성환 사업총괄 사장이 리시 수낙(Rishi Sunak) 영국 전 총리를 만나 양국 교류 및 기업 파트너십 방안에 관한 대화를 나눴다. 21일 SK네트웍스에 따르면 최성환 SK네트웍스 사업총괄 사장과 리시 수낙 영국 전 총리는 20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미팅했으며, 글로벌 트렌드를 공유하고 국가 및 기업 간 AI 등 기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SK네트웍스는 2020년 미국 실리콘밸리에 하이코캐피탈(현 ‘SK Networks Americas’)을 설립하고 미래 성장 영역 관련 인적 네트워크인 ‘하이코시스템’을 ...2025.05.21 09:37
삼성전자가 대학교 캠퍼스에서 '갤럭시 S25 엣지'를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캠퍼스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삼성전자는 5월 축제 시즌을 맞아 고려대∙전북대∙중앙대∙부산대 등 전국 4개 대학교 캠퍼스를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찾아간다고 21일 밝혔다. '갤럭시 캠퍼스 스튜디오'는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중 가장 얇은 '갤럭시 S25 엣지'와 다양한 '갤럭시 AI' 기능을 대학교 캠퍼스에서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다. '갤럭시 캠퍼스 스튜디오' 방문객은 책꽂이∙저울 키트를 통해 최근 공개한 '갤럭시 S25 엣지'의 초슬림∙초경량 디자인을 확인하고, '생성형 편집'과 ...2025.05.21 09:32
쿠팡이 최대 70% 할인 혜택을 담은 ‘푸드페어’ 기획전을 내달 1일까지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푸드페어’는 고객의 다양한 소비 패턴을 반영해 6000여개 먹거리를 테마관 형태로 선보인다. 테마관은 △50% 할인 △1만원 이하 △별점 4점 이상 △최근 구매 많은 상품 △신상품 등으로 구성됐다. 브랜드관에서는 CJ제일제당·오뚜기·팔도·삼양·코카콜라·청정원·동원·하리보·알티스트·투데이넛 등 50여개 인기 식품 브랜드가 참여해, 각 브랜드 전문관에서 다양한 할인 식품을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는 △비비고 떡볶이 360g(2개) △삼양 불닭소스 2kg(6개) △팔도 꼬꼬면 왕컵 105g(8개) △대상웰라이트 석류콜라겐 15포(4개) ...2025.05.21 09:31
농심이 오는 30일까지, 전국 10개 대학교를 대상으로 '캠퍼스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농심은 올해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농심 특별 상점’을 콘셉트로, 다양한 농심 제품과 브랜드 체험 콘텐츠를 전시, 운영한다. 이번 캠퍼스 팝업스토어는 농심의 기업 슬로건인 ‘인생을 맛있게’를 주제로, 대학생들에게 농심 대표 브랜드를 색다른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꾸민 것이 특징이다. ‘신라면존’에서는 ‘인생을 울리는 종 울리기’, ‘새우깡존’에서는 ‘자꾸만 손이 가는 새우깡 터치하기’ 등의 게임을 진행하며, 성공 시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은 다양한 농심 제품 키트로 교환 가능하다. 농심라면...2025.05.21 09:30
CJ제일제당이 세계 최대 규모의 외식박람회에 참가해 CJ 대표 ‘K-푸드’ 제품을 전 세계에 알렸다. CJ제일제당은 지난 17일부터 4일간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2025 NRA(National Restaurant Association) Show’에 참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106회째를 맞는 NRA쇼는 세계 최대 외식 및 푸드 서비스 산업(B2B) 박람회로, 영향력 있는 푸드 서비스 혁신, 인사이트, 최신 트렌드, 솔루션 등을 경험할 수 있는 국제 교류의 장이다. 올해 900개 카테고리에 2,225개 업체가 참여하고 약 5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박람회에서 ‘비비고 브랜드’와 셰프를 위한 한국적 풍미의 프리미엄 K-소스 스타터(starter)인 ‘서울풀...2025.05.21 09:29
오스템임플란트의 자회사 오스템파마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상하이 국제엑스포센터에서 열린 ‘중국 뷰티 엑스포 2025(China Beauty Expo 2025, 이하 CBE)’에 프리미엄 구강케어 브랜드 ‘뷰센’ 전시부스를 선보여 열띤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고 21일 밝혔다. CBE는 뷰티 전문 전시회론 아시아 지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행사다. 29회째를 맞은 올해는 전 세계 80개국에서 온 3,500여 기업들이 부스를 개설했고, 50만 명 이상의 참관객이 몰렸다. 오스템파마는 뷰센 28과 15, H, S를 비롯한 뷰센 기능성 치약 라인 및 치아 미백제품들을 중심으로 브랜드 홍보 부스를 구성, 참관객들의 발길을 모았다. 그중에서도 브랜드를 대표하는 ‘뷰센...2025.05.21 09:27
대웅제약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개막한 ‘2025 서울헬스쇼’에 참가해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와 다양한 시민 참여형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 대웅제약은 디지털 헬스케어 부스와 건강기능식품 부스를 운영하며, 만성질환의 예방부터 조기 진단, 사후 관리에 이르는 건강관리 전주기 솔루션을 선보였다. 또한 우루사, 임팩타민, 이지덤, 이지엔6, 베아제 등 카테고리 대표 일반의약품도 함께 소개해 오세훈 서울시장을 비롯한 국내외 수많은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시민의 자발적인 건강 관심을 이끌어낸 점에서 의미가 컸다. 3일간 약 5,00...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75.77 | ▼7.46 |
코스닥 | 800.47 | ▲2.77 |
코스피200 | 428.07 | ▼0.3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455,000 | ▼235,000 |
비트코인캐시 | 703,000 | ▼4,000 |
이더리움 | 4,005,000 | ▼2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940 | ▼100 |
리플 | 3,770 | ▼74 |
퀀텀 | 3,093 | ▲1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336,000 | ▼211,000 |
이더리움 | 4,003,000 | ▼2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910 | ▼140 |
메탈 | 1,093 | ▲17 |
리스크 | 617 | ▲10 |
리플 | 3,768 | ▼77 |
에이다 | 974 | ▼12 |
스팀 | 198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540,000 | ▼120,000 |
비트코인캐시 | 703,500 | ▼4,000 |
이더리움 | 4,006,000 | ▼1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930 | ▼80 |
리플 | 3,767 | ▼78 |
퀀텀 | 3,092 | ▼23 |
이오타 | 261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