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1 10:29
KT&G가 ‘제17회 대단한 단편영화제’의 출품작을 오는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대단한 단편영화제’는 KT&G 상상마당이 지난 2007년부터 국내 유수의 단편영화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인 문화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 대상작은 20분 미만 단편영화이며, 예심을 통과한 작품들은 오는 9월 3일부터 8일까지 KT&G 상상마당 시네마에서 상영된다. 같은 기간 관객 평가와 전문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도 진행된다. 또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우수한 단편 시나리오 발굴 위한 ‘제작지원 프로젝트’가 운영될 예정이며 선정된 우수 시나리오에 대해서는 제작지원금 1,000만원이 지급된다...2025.04.30 13:37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5 K-콘텐츠 수출 마케터 양성 교육’에 참여할 교육생을 오는 5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콘진원은 2022년부터 ‘K-콘텐츠, 세계를 연결하다(Content Connects World, CCW)’라는 표어 아래 콘텐츠 수출과 마케팅 역량을 갖춘 미래형 인재를 양성해왔다. 이번 교육은 콘텐츠 수출 실무 능력은 물론, 글로벌 시장 이해력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교육과정에서 교육생 평균 만족도 91점을 기록했고, 신규 교육생 중 43%가 인턴십 등 실무 연계 프로그램에 참여해 콘텐츠 산업 현장을 직접 체험한 바 있다. 올해 4기를 맞은 이번 교육은 6월 중순부터 11월 말까지 진행되며, 콘텐츠...2025.04.30 13:35
여기어때가 올해 ‘황금 연휴’ 기준 일본 숙소 예약이 최대 10.2배 늘었다고 30일 밝혔다. 여기어때의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최장 10일까지 쉴 수 있는 올해 추석 연휴 기간 해외 숙소 예약이 지난 24일 기준 전년 동기 대비 920% 급증했다. 하루 휴가를 쓰면 최장 6일을 쉬는 다음달 첫주 예약은 110%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일본 지역만 보면, 추석 연휴는 950%, 다음달 연휴는 100%까지 늘어 큰 폭으로 성장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엔화 환율이 높아지는 추세에도 불구하고, 일본 현지 법인을 통해 접근성과 가격 경쟁력을 개선한 게 이유”라고 분석했다. 여기어때는 지난해 일본 내 현지 법인을 세우고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강화...2025.04.30 09:26
한국관광공사는 30일부터 5월 23일까지 ‘한국의 담다, 지역을 선물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2025 대한민국 관광공모전 기념품 부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대상은 한국과 지역의 역사·문화·자연 등 매력적인 콘텐츠를 소재로 한 기념품으로, 한국의 매력을 담은 일반 부문과 지역 고유의 특색을 반영한 로컬특화부문으로 나누어 선발한다. 올해는 실용적이고 기획력이 우수한 3만 원 이하의 관광기념품을 대상으로 한 ‘혁신상’을 신설해 국내에서 대량 생산이 가능한 제품의 출품을 유도한다. 또한, 현대백화점 사장상도 기존 2점에서 5점으로 확대해 유통 판로 지원에 힘을 보탠다. 최종 수상작은 ▲대통령상(1,000만 원) ▲국무총리상(...2025.04.30 09:20
매일유업의 관계사인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오는 5월 1일부터 5월 11일까지 가정의 달을 맞이 축제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쏘! 해피 피크닉 DAY’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가족, 체험, 소시지, 소풍을 키워드로 테마파크 전역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문화 공연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상하농원은 행사 기간 동안 ▲온가족이 함께하는 가족오락회 ▲버블쇼, 풍선아트, 복화술 연극 등 관객 참여형 마술 SHOW ▲퓨전국악 및 현악 버스킹 공연 등을 선보인다.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구성을 통해 가족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더불어 체험교실에서는 상하농원 햄공방에서 최근 출시...2025.04.29 11:01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9일까지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2025 관광통역사안내사 양성과정에 참가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10년간 관광통역안내사 자격 취득자 13,841명 중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3개 언어로 해당 자격을 취득한 비중은 91.9%에 육박한 반면 태국어, 베트남어, 말레이·인도네시아어 등 9개 언어로 활동하는 관광통역안내사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이다. 공사는 동남아시아 관광객 증가에 따른 관광통역안내사 수요에 대응하고, 다문화 결혼이민자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과정을 기획했다. 오는 5월 19일부터 11월 14일까지 운영하는 이번 교육은 총 152시간으로, 관광안내 실무교육부터 필기시험,...2025.04.28 11:09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 이하 콘진원)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4년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콘진원은 중소 콘텐츠기업과의 협력 성과를 인정받아 134개 평가 대상 기관 중 최고 등급을 유지하며, 동반성장 선도기관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했다.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는 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공공기관의 상생·협력 노력을 평가하는 제도로, 기관의 동반성장 추진실적과 협력 중소기업의 체감도 조사를 합산하여 5단계(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 개선)로 평가한다. 특히, 콘진원은 ▲콘텐츠 지식재산(IP) 라이선싱 산업 기반 대·중소기...2025.04.28 11:07
여기어때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과 함께 여행업계를 대표하는 소상공인 펜션을 소개한다고 28일 밝혔다. ‘TOPS(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 프로그램의 일환인 행사로, 온라인 시장의 우수 소상공인을 발굴해 더욱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데 목표가 있다. 여기어때는 이를 위해 전국 300곳 펜션을 소개하는 특별 할인 행사를 열었다. 해당 숙소를 예약하는 고객에게 2만원 할인 쿠폰을 발행하는 게 핵심이다. 여기어때가 제공하는 다른 쿠폰과 중복 사용이 가능한 만큼 국내 여행 시 가격 부담을 크게 줄였다. 쿠폰은 오는 6월 30일까지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같은 기간 내 사용 가능하다. 여기어때는 TOPS 사업의 ‘...2025.04.28 09:37
더 플라자가 가정의 달을 맞아 케이크와 고급 카네이션을 한정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더 플라자는 매년 기념일마다 특별한 케이크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꽃잎 모양을 정교하게 쌓아 올린 초콜릿 케이크가 인기를 끌며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20% 증가했다. 올해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생화를 올린 케이크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카네이션 케이크는 생화를 초콜릿으로 감싸 꽃다발처럼 연출했다. 밀크 초콜릿과 아몬드를 섞은 무스를 초콜릿 시트 사이에 채워 넣어 달콤하고 깊은 풍미를 더했다. 오렌지 껍질과 쿠키로 아삭한 식감을 살렸고 초콜릿 진주 장식으로 포인트를 줬다. 가격은 7만 5천원이다. 사전 예약이 필요하며 네이버 ...2025.04.28 09:35
63레스토랑이 가정의 달을 맞아 ‘러브 위드 패밀리(Love with Family)’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통합 파인 다이닝 브랜드 ‘63레스토랑’은 매년 가정의 달 프로모션을 기획해 가족 고객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5월에는 약 3만1000명이 63레스토랑을 방문했다. 올해는 다양한 할인 혜택과 특전으로 가정의 달 프로모션을 새롭게 마련했다. 63스퀘어 고층부 레스토랑 ▲워킹온더클라우드 ▲터치더스카이 ▲슈치쿠 ▲백리향은 5월 한 달간 코스 요리 17종을 최대 15% 할인한다. 워킹온더클라우드의 인기 코스 ‘리오(Rio)’는 9만3500원에 제공된다. 리오 코스는 ▲참숯에 구운 최고급 소고기 안심 스테이크 ▲표고와 파인애플...2025.04.28 08:57
한국관광공사는 미국 방한관광시장 공략을 위해 뉴욕(4.25), 덴버(4.28) 등에서 릴레이 ‘K-관광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미국은 중국, 일본, 대만에 이은 4대 방한시장으로, 팬데믹 이후 가파른 회복세를 거쳐 2024년에는 2023년 대비 21.5%라는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방한관광객인 130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25일, 뉴욕 치프리아니홀(Cipriani)에서 막을 올린 K-관광 로드쇼에는 글로벌 OTA ‘트립어드바이저(Trip Advisor)’, 아트 전문 여행사 ‘어레인지먼츠 어브로드(Arrangements Abroad)’ 등을 포함해 각 분야 전문 여행사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의 숨은 매력을 발견하세요...2025.04.25 12:25
여기어때가 친환경 프로젝트 ‘쓰봉크럽 속초’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순천, 강릉에 이어 올해 여행지로 속초를 선정하고, 함께 떠날 회원을 모집한다. 여름 성수기 여행객들이 깨끗한 속초를 즐길 수 있도록 앞서 속초 해변을 청소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속가능한 여행지’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쓰봉크럽은 여기어때가 지난 2022년부터 ESG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한 프로젝트로, 여행지에서의 ‘플로깅’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참여를 확산 시키고자 기획된 이벤트다. 올해 쓰봉크럽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전국의 여행지 중 한 곳을 선정해, 일반 참가자와 친환경 여행을 떠난다. 이번 여행지 속초는 강원도...|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3,853.26 | ▼151.59 |
| 코스닥 | 863.95 | ▼27.99 |
| 코스피200 | 540.36 | ▼23.84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7,871,000 | ▲251,000 |
| 비트코인캐시 | 831,000 | ▼10,500 |
| 이더리움 | 4,179,000 | 0 |
| 이더리움클래식 | 20,320 | ▼20 |
| 리플 | 2,936 | ▲7 |
| 퀀텀 | 2,314 | ▼13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7,913,000 | ▲378,000 |
| 이더리움 | 4,177,000 | ▲1,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0,350 | ▼30 |
| 메탈 | 602 | ▲9 |
| 리스크 | 268 | ▲9 |
| 리플 | 2,937 | ▲8 |
| 에이다 | 610 | ▲1 |
| 스팀 | 108 | 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7,840,000 | ▲220,000 |
| 비트코인캐시 | 831,000 | ▼9,500 |
| 이더리움 | 4,172,000 | ▼6,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0,270 | ▼80 |
| 리플 | 2,937 | ▲8 |
| 퀀텀 | 2,299 | 0 |
| 이오타 | 174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