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07 13:42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국내 대중문화 발전에 기여한 제작스태프를 선정 및 포상하는 ‘2024 대중문화예술 제작스태프 대상’ 후보자 추천을 오는 20일까지 접수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8회를 맞는 대중문화예술 제작스태프 대상은 제작스태프만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유일의 정부 포상 제도로, K-콘텐츠 성공의 숨은 주역인 제작스태프의 공로를 조명하고 대중문화예술 제작 환경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대중문화예술 제작스태프 대상은 ▲방송 ▲영화 ▲대중음악 3개 분야에서 연출, 촬영, 조명, 특수효과, 편집, 미술, 의상, 분장, 소품, 음향 등 3년 이상 활동...2024.06.07 13:41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여름 신규 브랜드 캠페인 공개와 함께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축구선수 손흥민을 대표 모델로 내세운 만큼 당첨 혜택도 총 1억원 규모로 역대급이다. 이달부터 8월까지 다양한 방식의 게임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첫번째 이벤트는 ‘승부차기 챌린지’다. 축구 승부차기 게임에서 골을 성공하면 추첨을 통해 국내 숙소 30% 쿠폰부터 여기어때 포인트까지 당첨까지 결과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 게임 참여는 ‘여기’팀과 ‘어때’팀에 입단 후 가능하며, 여기어때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유니폼에 이름과 등번호를 입력하고 입단 신청을 하면 무작위 배정된다. 팀 대항전인 만큼 개인 경품 이외에 승...2024.06.07 10:55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소셜데이터 717만여 건을 분석해 교통수단별로 달라지는 여행자들의 행동과 인식 등을 담은 ‘교차로(교통수단별 차별화된 로컬여행, 이하 보고서)’를 7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보고서는 2022년 1월부터 2024년 3월까지 블로그, 인스타그램, X 등에서 ‘교통수단’과 ‘여행’ 관련 키워드를 동시에 언급한 717만여 건의 소셜데이터를 분석했다. 이중 대중교통여행의 언급량이 346만여 건(48.3%)으로 가장 많았으며, 항공여행 170만여 건(23.8%), 기차여행이 133만여 건(18.7%)으로 뒤를 이었다. 보고서에서는 기차, 대중교통, 선박, 자전거, 항공 등 교통수단별 여행 선호도, 여행 중 활동, 긍정...2024.06.07 09:58
신협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윤식, 이하 신협재단)이 취약계층 생계비 지원사업인 ‘온누리에 사랑을 캠페인’을 통해 1998년부터 현재까지 취약계층 765가구에 24억원 상당의 생계자금을 지원했다고 7일 밝혔다. ‘온누리에 사랑을 캠페인’은 위기상황에 부닥친 취약계층 조합원을 돕기 위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금을 조성하며 시작됐다. 이후 2015년부터 신협 임직원이 주변의 위기가정을 발굴해 추천하면 신협재단이 성금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희귀난치병을 앓는 어린 자녀가 있지만 근로소득이 있어 의료혜택을 받지 못한 저소득 가정을 지원하는 등 53 가구에 총 1억6천만원을 지원했다. 신협재단은 올해도...2024.06.05 13:29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국립특수교육원(원장 김선미) 및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과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4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예선을 내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게임의 우수한 기능성을 활용해 장애학생의 자존감 및 성취감을 고양하는 것은 물론 정보화 능력향상과 건강한 여가문화 확립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올해 행사는 예선과 본·결선 모두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예선의 경우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을 대상으로 지난 6월 4일부터 오는 7월 31일까지 2개월간 열리며, 약 3000명의 참가자들이 본·결선 진출을 두고 ...2024.06.05 10:50
이랜드재단(대표 정영일)이 지난 4일 구로 지타워에서 본아이에프(대표 이진희)의 한식 브랜드 '본우리반상'과 함께 ‘착한 메뉴, 맛있는 기부’ 캠페인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이랜드재단 이재욱 본부장, 본우리반상 정웅수 본부장, 위키코리아 황재석 목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착한 메뉴, 맛있는 기부' 캠페인은 가정 밖 청소년의 존엄한 식사 지원 및 건강한 삶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된 모금 캠페인이다. '착한 메뉴'로 선정된 본우리반상 베스트메뉴 3종(바싹불고기 화로 반상, 더덕제육불고기 화로 반상, 주꾸미볶음 화로 반상) 주문 시 1000원이 매칭 기부되는 방식이다. 5월 1...2024.06.05 10:48
본격 여름 휴가의 시작을 알리는 ‘여기어때 송’이 돌아왔다. 이번엔 손흥민을 필두로 전 세계의 현지인과 함께 여행의 즐거움을 노래한다.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올해 여름 캠페인의 모델로 축구선수 손흥민을 발탁,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손흥민이 국내부터 해외까지 세계 곳곳의 현지인과 함께 부르는 ‘여기어때 송’이 관전 포인트다. 매년 주목받는 캠페인 영상을 발표한 여기어때는 올해도 다양한 국가를 배경으로 여행의 매력을 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축구로 세계인과 호흡하는 손흥민은 국내는 물론, 일본부터 베트남, 태국, 이탈리아, 프랑스, 영국 등 세계의 현지인과 함께 ‘여행할때 여기어때’...2024.06.05 09:35
63레스토랑이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코스 요리를 9월 1일까지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63레스토랑은 제철을 맞아 영양소가 풍부한 해산물과 과일, 채소를 사용해 파인 다이닝 코스 요리 총 4종을 기획했다. 터치더스카이는 재료 본연의 맛에 집중한 모던 프렌치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산딸기와 방울토마토, 파인애플 등 여름 과일을 곁들인 랍스터 전채 ▲햇양파 크림소스를 얹은 완도산 전복 ▲한우 안심스테이크를 포함한 9개 메뉴로 구성됐다. 국내산 갈치와 토마토 살사로 만든 롤라드도 별미다. 롤라드는 얇은 고기 또는 생선으로 채소를 말아서 익히는 서양식 요리 기법이다. 디저트로는 ▲초당 옥수수 아이스크림...2024.06.05 09:27
베스트웨스턴 플러스 호텔세종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군장병과 국가유공자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6월 한 달 호텔 투숙객 중 국인, 국가유공자증을 제시하면 ‘국립세종 수목원 50%입장할인권 2매와 1시간 무료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ROTC현역 및 전역장교 대상으로 스탠다드 객실을 정규가격의 40% 특별할인과 조식 20%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호텔 관계자는 “이번 호국보훈의 달 프로모션을 통해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이 호텔에서 편안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2024.06.05 09:24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5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관광두레 청년주민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공사가 청년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지역의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창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 기획됐다. 만 39세 이하 청년 2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공모 내용은 전국 기초지자체(서울, 제주 제외)를 대상으로 해당 지역에서 숙박, 식음, 체험, 기념품 등 관광과 관련 있는 분야의 상품 및 서비스 사업화 아이디어이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총 20개 팀을 선발된다. 심사결과에 따라 ▲대상(문화체육관...2024.06.03 11:03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024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사업은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의 특성 및 활용방법을 알리고 가족 간의 소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됐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올해부터 그동안의 노하우를 토대로 학부모를 대상으로 심도 있는 게임소통방법을 전달하기 위해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와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로 과정을 구성했다.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는 초등학생 자녀와 양육자로 구성된 가족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16일까지 넷마블문화재단 홈...2024.06.03 10:20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김형조) 더 플라자는 여름을 맞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신메뉴 프로모션을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더 플라자 뷔페 세븐스퀘어와 중식당 도원(桃園)은 매년 두 자릿수 매출 신장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도원은 시즌 코스가 전체 매출의 20%를 차지할 정도로 계절 특화 메뉴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도 더 플라자는 병어, 민어, 무늬오징어 등 여름 제철 해산물과 채소를 활용한 신메뉴를 기획했다. 세븐스퀘어는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식재료에 여름을 연상시키는 색감을 표현한 27종의 신규 메뉴를 선보인다. 대표 보양식으로는 ▲특제 소스를 곁들인 전복 물회 ▲장어탕 ▲지중해식 민...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68.73 | ▲26.99 |
코스닥 | 782.51 | ▲5.27 |
코스피200 | 428.50 | ▲4.0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361,000 | ▼112,000 |
비트코인캐시 | 814,500 | ▼3,500 |
이더리움 | 6,579,000 | ▲14,000 |
이더리움클래식 | 33,330 | ▲20 |
리플 | 4,201 | ▲11 |
퀀텀 | 3,536 | ▲2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402,000 | ▼106,000 |
이더리움 | 6,577,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33,330 | ▲30 |
메탈 | 1,054 | ▼1 |
리스크 | 555 | ▼2 |
리플 | 4,200 | ▲7 |
에이다 | 1,259 | ▼1 |
스팀 | 189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310,000 | ▼220,000 |
비트코인캐시 | 815,000 | ▼1,500 |
이더리움 | 6,575,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33,280 | ▼110 |
리플 | 4,202 | ▲12 |
퀀텀 | 3,545 | ▲36 |
이오타 | 289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