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이호철 기자] 지난 23일 강남 노보텔에서 엑시엄즈(Axiomz) 주최로 'RRC 프로젝트 프라이빗 밋업'이 진행됐다. 이번 밋업을 주최한 엑시엄즈(Axiomz)는 블록체인 전문 컨설팅 매니지먼트로 RRC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다수의 블록체인 밋업을 개최했다.
밋업에서 알렌 리우(Allen Liu) 대표는 RRC프로젝트를 ‘독자적으로 퍼블릭 체인을 보유한 분산형 컴퓨팅 파워 플랫폼’으로소개했다.
RRC CEO인 알렌 리우(Allen Liu)는 중국 알리바바 그룹에서디지털 마케팅부에서 14년동안 일한 경력을 가진 사업가이다. 또한, RRC 프로젝트의팀원들은 BAT과 360 같은 중국 굴지 IT 기업에서 10년 이상 근무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알렌리우(Allen Liu)는 "RRC 팀원들과 함께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 컴퓨팅 네트워크를 구축해 기존의 클라우드 데이터를 공유하는 플랫폼과 전혀 다른 컴퓨팅 파워를 공유하는 탈중앙화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며, "RRC 프로젝트를 통해 세계 최대 분산형 컴퓨팅파워 거래 시장을 구축하고 글로벌 생태계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
RRC 프로젝트는 중국 산업 정보기술부에서 공식적으로 허가를 받았으며, ‘2018년중국 블록체인 산업백서’에 선정됐다.
한편, 2018년 4분기 RRC의메인넷이 런칭될 예정으로 테스트 기간동안 플랫폼 서비스 중 하나인 유니온 시스템을 사용하여 컴퓨터 파워 랭킹 시합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합 우승자에게는 에어드랍이 지급될 것이라고 밝혔다.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