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아이들 관리방법이 어려우셨나요? 반려견은 평상시 관리가 중요합니다.
1. 털이 계속적으로 자라나는 반려견에게 있어 콤과 슬리커를 사용해 털관리를 해야 하는 부분은 중요합니다.
털의 엉킴에 있어 반려견에게 있어 굉장히 스트레스가 될수 있는 부분이며 피부염 등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집에서 목욕관리를 하시기 전에는 꼭 엉킨 부위가 있는지 체크하신 후 콤과 슬리커로 빗질을 한 후 목욕에 들어가는 걸 꼭 권장합니다.
2. 목욕시 샴푸를 쓰실 때에는 아이의 털의 상태를 보신 후 진단에 맡게 샴푸를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름때, 더러움이 많을 시에는 때를 잘 뺄 수 있는 기능성의 샴푸 후 보충적인 일반샴푸를 한 번 더 해야 보다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수 있습니다.
샴푸를 쓸때는 꼭 기능성 부분은 한 번 더 체크하신 후 써 보는걸 권장합니다.
3. 목욕후 드라이 사용시 너무 뜨거운 온도, 바람은 피해주시고 중온의 바람을 이용하는걸 권장합니다.
또한 발의 습진이 있을시 그 부위는 꼼꼼히 말려주는걸 신경 써주세요.
4. 발톱관리는 평상시 걸을 때 중요한 부분이므로 너무 길지 않게 관리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5. 귀 청소를 해야할 시 방법을 꼭 숙지하신 후 해주길 바랍니다.
6. 치아는 영구치가 난 이후로는 계속적인 관심을 갖고 주2회 이상 치아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평상시 운동을 시켜줘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아이들의 건강한 일상의 생활을 위해 보호자분께서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잇츠구르밍타임 엄규리 원장
잇츠그루밍타임에서는 반려견 보호자분들을 위해 매월 반려견 관리 요령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국의 반려견 문화가 멋지게 정착되기를 바랍니다.
잇츠그루밍타임 엄규리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