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2025.07.22 (화)

더파워

쿠팡, 소상공인 응원 동영상 공개...첫 사례로 서가예 대표 소개

메뉴

산업

쿠팡, 소상공인 응원 동영상 공개...첫 사례로 서가예 대표 소개

박현우 기자

기사입력 : 2021-10-25 15:41

핸드메이드 모자 판매업체 제이제이나인 신생아부터 중년 모자까지 구성 월매출 8000만원 달성

25일 쿠팡은 자사 커뮤니케이션 채널 쿠팡 뉴스룸을 통해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동영상을 공개했다. [사진제공=쿠팡]
25일 쿠팡은 자사 커뮤니케이션 채널 쿠팡 뉴스룸을 통해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동영상을 공개했다. [사진제공=쿠팡]
[더파워=박현우 기자] 쿠팡이 자사 커뮤니케이션 채널 쿠팡 뉴스룸을 통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응원하는 ‘쿠팡의 상생력 영상’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상상만 하던 생각을 현실로, 쿠팡의 상생력’을 캐치프레이즈로 내세운 쿠팡은 지난 2015년부터 쿠팡 마켓플레이스에서 어머니가 직접 만든 수제 모자를 판매하며 꾸준한 성장을 이뤄가고 있는 서가예 대표의 사례를 영상을 통해 공개했다.

영상에 따르면 서가예 대표는 자신의 모친이 과거 직접 뜨개질로 만든 모자를 동대문에 내다 팔면서 손님이 늘어나게 되자 디지털로 판로를 넓혀 모친의 모자를 판매하기로 결심했다.

서가예 대표의 제이제이나인은 쿠팡 마켓플레이스에서 자칫 단일옵션으로 끝나기 쉬운 핸드 메이드의 한계를 벗어나 모자의 상품군을 다양화하는 전략을 모색했다.

신생아 모자부터 2030 모자, 중년 모자까지 전 연령을 아우를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구성했고 이 같은 전략으로 제이제이나인은 쿠팡에서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작년에는 제트배송 입점 직후 월매출 8000만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서가예 대표는 “쿠팡이 물류 재고 관리부터 배송·고객관리까지 다 해주니까 퀄리티 높은 상품 생산에만 집중할 수 있었다”며 빠른 성장의 비결을 설명했다.

실제 쿠팡은 소상공인들이 품질 좋은 상품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1700만 소비자와 통하는 독자적인 직매입 시스템을 비롯해 CS, 마케팅 등 다양한 비즈니스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소상공인 친화적인 이커머스로서 쿠팡은 중소상공인의 성장을 위한 투자에도 집중하고 있다.

쿠팡은 정부·지자체와 협업을 통해 소상공인과 농수축산인들의 디지털 판로 개척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이를 위해 올해에만 4000억원에 달하는 지원금을 조성해 지원하고 있다.

쿠팡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쿠팡이 갖고 있는 모든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상생 활동을 끊임없이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news@thepowernews.co.kr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210.81 ▲22.74
코스닥 821.69 ▲1.02
코스피200 434.56 ▲3.46
암호화폐시황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1,074,000 ▲4,000
비트코인캐시 720,500 ▼4,000
이더리움 5,207,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33,500 ▼70
리플 4,922 ▲27
퀀텀 3,534 ▲1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889,000 ▼171,000
이더리움 5,205,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33,460 ▼90
메탈 1,182 ▲6
리스크 686 ▲6
리플 4,910 ▲21
에이다 1,248 ▼5
스팀 217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1,130,000 ▼10,000
비트코인캐시 718,000 ▼3,000
이더리움 5,205,000 0
이더리움클래식 33,500 ▼100
리플 4,925 ▲26
퀀텀 3,525 ▲7
이오타 336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