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2025.07.22 (화)

더파워

롯데홈쇼핑, 배우 한채영 출연 예능 유튜브 ‘불라방’과 콜라보

메뉴

산업

롯데홈쇼핑, 배우 한채영 출연 예능 유튜브 ‘불라방’과 콜라보

김시연 기자

기사입력 : 2021-11-16 13:01

이달 19일 ‘불라방’과 '메트로시티' 간 협의된 가격에 주얼리 및 핸드백 등 상품 판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더파워=김시연 기자] 롯데홈쇼핑이 배우 한채영과 아이돌그룹 SF9 인성이 출연하고 있는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불라방’과 협업해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앞서 지난 12일 공개된 ‘불라방’ 5회 방송에서는 한채영과 인성은 이탈리아 패션잡화 브랜드 ‘메트로시티’ 한국 본사를 방문했다.

당시 이들은 ‘메트로시티’의 대표상품 핸드백, 주얼리를 직접 살펴보고 고객 현장 인터뷰 등을 기반으로 담당자와 파격적인 가격과 혜택을 협상하는 데 성공했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오는 19일 오후 8시 모바일 TV ‘엘라이브’를 통해 ‘불라방’에서 협의된 조건으로 해당 상품을 판매하기로 결정했다.

‘불라방’ 유튜브에서 소개한 핸드백, 주얼리를 최대 69% 할인하고 방송 중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기프티콘(100명), 헤어슈슈(70명), 인성 친필 사인(3명) 등 각종 사은품도 제공한다.

또한 SF9 인성이 직접 출연해 상품 소개 및 유튜브 촬영 후기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 롯데홈쇼핑은 오는 21일까지 롯데홈쇼핑 온라인몰에서도 ‘불라방’에서 공개된 ‘메트로시티’의 인기 상품을 방송에서 협상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불라방’은 ‘불티나게 팔리는 라이브 방송’의 줄임말로 배우 한채영, SF9 인성이 브랜드 담당자와 가격 협상 및 상품 검증을 진행하고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판매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불라방’은 지난 9월 론칭 이후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450만회 이상을 기록했다.

라이브커머스 시장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미디어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콘텐츠 스튜디오인 글랜스TV가 제작 중인 ‘불라방’과 이색 모바일 생방송을 선보이게 됐다는게 롯데홈쇼핑측 설명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최근 콘텐츠와 커머스를 결합한 미디어 커머스가 새로운 쇼핑 형태로 자리잡으면서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유튜브 채널 ‘불라방’과 연계해 이색 모바일 생방송을 진행하게 됐다”며 “재미와 상품성을 모두 갖춘 콘텐츠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영타깃을 겨냥한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선보이며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ews@thepowernews.co.kr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210.81 ▲22.74
코스닥 821.69 ▲1.02
코스피200 434.56 ▲3.46
암호화폐시황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964,000 ▲60,000
비트코인캐시 717,500 ▼4,500
이더리움 5,184,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33,230 ▼440
리플 4,908 ▲27
퀀텀 3,503 ▼1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811,000 ▲9,000
이더리움 5,185,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33,240 ▼350
메탈 1,175 ▼9
리스크 681 ▼2
리플 4,906 ▲23
에이다 1,241 ▼1
스팀 217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880,000 ▼70,000
비트코인캐시 715,500 ▼7,000
이더리움 5,185,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33,240 ▼480
리플 4,910 ▲23
퀀텀 3,501 ▼24
이오타 336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