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박재덕 기자] 책마중 ‘달달책방’이 국민 독서 멘토 남미영 박사 초청 강연을 최초로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한다.
창작동화 전집 ‘달달책방’이 오는16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달달책방이 만난 5월의 작가 유튜브 초청 강연’ 라이브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국민 독서 멘토인 남미영 박사가 ‘그림책으로 행복해지는 리더형 두뇌 만들기’라는 주제로 심도 있는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현재 한국독서교육개발원 원장인 남미영 박사는 그림책 ‘꾸러기 곰돌이’, 동화집 ‘소년병과 들국화’ 등을 집필하며 ‘제1회 해송동화상’, ‘제34회 소천아동문학상’을 수상한 아동문학가다. 국내 최초로 독서능력진단지를 개발했으며, 한국교육개발원 국어교육연구실장, 초중고 국어교육과정, 교과서 교육정책, 교육방법 연구책임자, 한국지역사회교육중앙회 부모교육위원, 한국우수도서선정위원, 서울시 정신건강 홍보대사 등을 역임했다.
또한 남미영 박사는 ‘엄마들의 국민 독서 멘토’라 불리며 독서 교육서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길러주는 독서기술', 독서에세이 ‘사랑의 역사’ 등을 집필하며 아이들을 위한 독서 처방 및 독서를 위한 학습능력 극대화 방안을 전하고 있는 독서전문가이기도 하다.
남미영 박사의 유튜브 라이브 강연은 달달책방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되는 최초의 라이브 강연이다. 오는 5월 16일 오전 10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며, 라이브 강연인 만큼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시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