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이지숙 기자] 케이스멘토는 MBB(맥킨지, BCG, Bain) 등 유수의 전략컨설팅펌 합격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운영인력이 모두 MBB 출신 컨설턴트로 이루어진 만큼 컨설팅펌 수강생에게 가장 적합한 프로그램이라는 설명이다.
전략컨설팅펌은 어린 나이에 임원급 인사들과 소통할 수 있다는 점, 높은 연봉과 다양한 커리어 옵션 등이 각광받아 ‘신의 직장’이라 불리는 곳이지만, 얼마전까지만 해도 아는 사람만 아는 직종이었다. 그러나 코로나19를 계기로 문호가 넓어지면서 직업의 인지도가 오른 케이스다.
그간 컨설팅펌 취업 정보는 학회 인원을 중심으로 도는 경향이 강했다. 컨설팅펌 케이스인터뷰 기출부터 세세한 팁까지. 그런 이유로 컨설팅 학회 출신 지원자들이 보다 유리한 고지에서 인터뷰에 응하는 경우가 많았다.
케이스멘토 내 MBB 출신 컨설턴트들은 이 지점에 주목하여 컨설팅펌 프로세스 각각에 알맞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실제로 2023년 상반기, 하반기 케이스멘토 수강생 출신 합격자들을 보면 학회 출신이 40%, 비학회 출신이 60% 수준이다.
정해진 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학습이 가능한 이 프로그램은 크게 세 가지 유형으로 구성된다. ‘Resume Toolkit’에는 MBB 합격자 레쥬메와 합격자들이 직접 작성한 레쥬메의 스토리라인이 담겨있다. 뿐만 아니라 컨설팅식 ‘좋은 레쥬메’가 무엇인지 분석해둔 파트를 더해, 레쥬메를 처음 작성하는 사람부터 이미 인턴 경험이 있는 지원자 모두의 합격 확률을 극대화하는 프로그램이다. 개인 맞춤화된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대졸 신입’과 ‘경력직’으로 프로그램이 구분되어 있다.
온라인테스트의 경우 맥킨지 PSG와 BCG Casey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해외업체와의 협약을 통해 국내 지원자들을 대상으로도 온라인테스트에 대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 중이다.
케이스바이블은 케이스멘토의 베스트셀러로, 누적 수강생만 100명이 넘는 프로그램이다. 전현직 MBB 컨설턴트가 직접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10개 이상의 케이스 문제와 MBB 컨설턴트의 풀이를 담았다. 모든 프로그램은 케이스멘토 홈페이지 내 샘플이 있어 수강 전 참고할 수 있다.
케이스멘토는 “다른 지원자와 차별화되는 경쟁력을 제공하기 위해 현재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분기별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동시에 철저한 교육을 거친 최고의 Mock-Interview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