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이지숙 기자]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주멕스(Zoomex)가 27일 오늘부터 제1회 인공지능 대 인간 대회 2023 ZWTC 팀전 등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트레이딩 대회에서 인공지능은 AI 알고리즘 특허를 랩투아이의 ‘코싸인(Cosign)’을 도입하여 진행한다. 코싸인은 암호화폐 시장의 정보를 수집 및 분석하여 빠르고 정확한 AI 리포트 제공한다.
팀전 총상금은 일백만 달러이다. 팀리더는 팀상금의 20%를 받을 수 있으며, 상위 10위 안에 든 팀원들은 총 상금의 30%를 가져갈 수 있다. 대회 상금 및 혜택 지급조건에 부합하는 모든 참가자는 총상금의 50%를 받을 수 있다.
팀전 참가를 위해서는 계정에 최소 자산 300 USDT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면 가능하다.
주멕스 ZWTC 총괄자는 "주멕스는 기존 다른 거래소의 트레이딩 대회와 차별점을 찾기 위해 시장조사는 물론 여러 차례의 트레이딩 대회를 진행해 왔다. 주멕스는 선물거래 투자 경험이 오래된 투자자들 대상으로 여러 차례 분석한 결과 인공지능(AI)을 통한 투자가 많이 이루어진다는 점을 응용해 인공지능 대 인간이라는 소재로 트레이딩 대회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어 “최근 암호화폐 시장이 점점 활기를 찾아가는 시점에서 이번 트레이딩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더 많은 투자자가 생겨났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팀전 사용자 등록은 27일 오늘부터 1월 17일 19:00시까지 등록이 가능하며, 오늘부터 29일 19:00시까지 이틀간 얼리버드 등록 혜택으로 신규회원은 팀전과 개인전 동시 등록 시 최대 40 USDT 증정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팀전 대회는 12월 29일부터 내년 1월 17일 19:00시까지 진행한다. 팀에 먼저 합류한 10명의 대회 참가자에게는 20 USDT 증정금이 지급된다.
또한, ZWTC 대회 기간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동시에 참여할 수 있다. 럭키드로우는 최대 상금 50만 달러로 입금, 거래, 친구 추천을 하면 추첨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최대 일만 달러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아이폰 15 프로멕스와 아이팟, 주멕스 굿즈 등 다양한 혜택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주멕스는 글로벌 준법 운영에 맞춰 미국, 캐나다 MSB 라이선스와 미국전국선물협회의 NFA라이선스를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