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민진 기자] 10년 이상 상조 회사 영업에 힘써온 ㈜열심히커뮤니케이션즈(대표: 장승웅)가 그 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유일 상조 비교 서비스 ‘라이프담다’를 출시한다.
2013년부터 10여년 간 200개 이상의 상조 회사가 폐업했고, 상조 회사 폐업 시마다 가입 고객들은 피해를 입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 지속되어왔다. 라이프담다는 믿을 수 있는 상조 서비스만 골라 담은 후, 전문 상담사인 ’담다 플래너’가 고객의 니즈와 기준에 맞춰 최적의 상조 상품을 맞춤형으로 비교·추천·가입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다.
라이프담다는 공정거래위원회가 공시하고 있는 상조회사의 건전성 지표를 분석하여 부채비율이 낮고, 선수금이 안전하게 보전되고 있는 우량한 상조회사만을 선별적으로 담아, 이를 고객의 필요에 맞게 비교하여 소개한다. 상조회사의 건정성은 폐업 시 납입금을 고객에게 돌려줄 수 있는 비율인 ‘지급여력비율’과 고객 납입금의 반환을 보증하기 위해 지급보증계약 및 예치 등을 통해 담보하는 비율인 ‘선수금 보전비율’ 등이 중요한데, 라이프담다는 일반 고객들이 비교 평가하기 어려운 이러한 요소를 직접 평가, 검증하여 우량한 상조회사만을 선별하고 있다. 라이프담다를 통해 상조 서비스 가입 시에는 라이프담다 만의 가입 사은품을 비롯해 전용 멤버십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고객 뿐만 아니라 상조회사에도 영업부터 계약 유지 및 관리까지 원스톱 상조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이프담다를 론칭한 열심히커뮤니케이션즈는 10년 이상 1개 상조회사만을 영업하며 누적구좌 60만건, 누적고객 수 40만건 이상, 25회차 유지율 85% 이상, 월 영업 실적 100배 상승 등 영업 노하우를 갖추고 있다. 인포머셜, 홈쇼핑, 텔레마케팅 등 상조 영업에 특화된 채널까지 갖추고 있는 만큼, 단순 영업을 넘어 최대 25회차까지 유지율을 관리하는 양질의 계획을 이끌어 낼 수 있다.
라이프담다 관계자는 “다양한 상조회사와 서비스가 생겨나면서 고객이 자신에게 안전하고 적합한 상품을 찾고 가입하는 것이 어려운 상황에서 쉽고 간단하게 상조 상품을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라이프담다’를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 고객에게는 양질의 상조 상품을 소개하고, 상조회사에는 상조 마케팅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