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공 신규 오픈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정보보보학, 정보처리전공)
(더파워뉴스=이지숙 기자)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정식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이하 휴사평)이 컴퓨터공학 IT 전공 과정을 신설하고, 오는 3월 12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휴사평의 컴퓨터공학 스타트 패키지는 4차 산업 혁명시대에 각종 전문 IT인력 수요의 증가에 따라 신설된 과정으로,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정보보보학, 정보처리전공 등 다양한 IT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실제로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뿐만 아니라 △정보처리기사 △빅데이터분석기사 등 다수 기사자격 시험 응시요건, 화장품책임판매업 등록조건 등 다양한 IT 분야에서 컴퓨터공학 전공 학점을 필요로 하고 있는 추세다.
본 과정은 일반대학 대비 1/7 수준의 경제적인 수강료와, 100% 온라인 수강으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없어 학습기간을 절반 이상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직장인이나 주부 등도 학습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특히 학점은행제이기 때문에 컴퓨터공학 학위 전공을 수강할 경우, 고졸자 이상이라면 누구든지 일반 대학 및 전문대학 졸업과 동등한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학위 취득을 위해 필요한 학점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경우 △컴퓨터공학 학사(4년제) 총 140학점 이상(전공 60+교양 30+ 자유롭게 50학점, 전공필수 6과목 포함), △정보처리 전문학사(2년제) 총 80학점 이상(전공 45+교양 15+자유롭게 20학점, 전공필수 6과목 포함)이며, 대학 졸업의 경우 △타 전공 학사(4년제) 전공 48학점 이상 △타전공 전문학사(2년제) 총 36학점 이상이다.
이밖에도 수강생의 학습을 지원하고자 1:1 무료 학습설계와 매주 학습알리미를 통한 수강관리를 제공하며, 성적 우수 특별장학금, 친구 추천 혜택 등도 마련했다.
휴사평 관계자는 “이번 컴퓨터공학 과정은 전공 필수 전 과목을 보유하고 있으며, 합리적이고 경제적으로 온라인 학위 취득이 가능한 과정이다. 따라서 편입, 승진, 이직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휴사평의 컴퓨터공학 스타트 패키지 모집 기간은 3월 12일(화)이며, 학습 기간은 3월 13일(수)부터 6월 25일(화)까지다. 휴사평 컴퓨터공학 취득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