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뉴스=이지숙 기자)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와이아웃(대표 고재경)은 글로벌 아웃도어&여행 페르소나 NFT 컬렉션 ‘히떼원더러클럽’(HYTTE Wanderer Club, 이하 HWC NFT)을 올해 3월 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HWC NFT는 웹 3.0 커뮤니티로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풍요로운 삶을 추구하고 밖으로 나가는 모든 발걸음을 지지하는 사람들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총 5,500개가 이더리움 네트워크 기반으로 발행되었다. HWC NFT는 와이아웃의 ‘웹 3.0 생태계(Web 3.0 Ecosystem)’의 제네시스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에 HWC NFT를 소유하게 된 홀더들은 ‘차기 프로젝트 방향성’과 ‘웹 3.0 생태계 확장’ 등에 투표할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될 예정이다.
HWC 팀 송예원 PM은 “초기 참여자들의 의견을 최대한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HWC NFT 홀더에게는 총 7가지 유틸리티 혜택이 ‘1st Welcome Wanderer Gift’와 ‘2nd Welcome HYTTE’의 두 섹션으로 나눠 제공된다. 첫 번째는 스페셜 경품 응모권, 베스트 아웃도어 패키지 박스, 성수동 HYTTE 오프라인 매장 및 카페 혜택, 와이아웃 온라인 샵 혜택으로 구성되어 있고, 두 번째는 앞으로 전개할 ‘HYTTE Village’(Premium Glamping Resort), 디지털 전시, 아트 & 뮤직 페스티벌의 혜택을 추가할 예정이다.
HWC NFT와 파트너십을 맺은 기업으로는 ‘블로코어(BLOCORE)’와 ‘내셔널 지오그래픽 트래블러(National Geographic Traveler) 한국지사’가 있다. 어드바이저로는 아시아 최대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의 IP를 활용한 ZTX사의 Co-CEO ‘Chris Jang’과 CRIT 벤처스(USA)’의 CEO ‘Jongwook Oh’, 브리즈인베스트먼트(Breeze Investment)의 CEO ‘Jay Park’이 협력하고 있다.
와이아웃 고재경 대표는 "HWC NFT는 판매를 앞두고 한국의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HWC NFT를 통해 아시아 넘버원 웹 3.0 커뮤니티로서의 도약을 꿈꾼다"며 “기존의 아웃도어 콘텐츠 커뮤니티 커머스 플랫폼 운영 경험과 확보된 비즈니스 인프라를 블록체인 기반의 NFT 프로젝트에 적용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으로 떠나 진정한 휴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유틸리티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온라인 플랫폼 ‘와이아웃’은 월 평균 14만 명 방문, 월 평균 콘텐츠 수가 1,000여 개 이상이 게재되는 등 활발한 활동이 이뤄지고 있다. 입점 된 브랜드 수는 지난해 4분기 20여 개가 추가돼 국내외에서 전개되는 브랜드 100여 개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