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뉴스=이지숙 기자) 경희대 경영대학원이 2024년 하반기 EMBA 석사학위 과정 신입생을 지난 4월 15일부터 5월 3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은 지난 해 중앙일보 대학평가 6위에 랭크된 경희대학교의 풍부한 학문적 토양을 바탕으로 새로운 미래 경영 트렌드를 반영하고 글로벌 경영에 필요한 통찰력과 현장의 문제 해결 방법을 익힐 수 있는 실용적인 MBA 프로그램을 개발해 왔다. EMBA 학과는 국내 유일의 SME 특화 Executive MBA로, 중소 및 중견 기업의 경영 환경의 특수성을 고려한 맞춤형 커리큘럼이 특징이다.
기업 최고 경영진 및 관리자를 위하 고안한 석사 학위 과정으로, 타 대학원의 유사 전공이 주중 및 주말을 모두 참여해야 달성할 수 있는 45학점 이수를 조건으로 내건 것과 달리 36학점만 이수해도 졸업할 수 있어 주말 집중 강의를 통해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현업에 종사하여 많은 시간을 내기 어려운 사람도 참여할 수 있다.
그러나 수업의 질과 양은 절대 뒤처지지 않는다. 국내 최고 수준의 경희대학교 교수진이 해외 명문대학에서의 경험과 산업별 연구분석 경영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탄탄한 교육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주임교수 및 책임 교수의 밀접한 학습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동문 선후배간의 탄탄한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만남과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CEO명품경영세미나 특강을 통해 각 분야에서 글로벌 이슈를 선도하며 엄청난 성공을 거둔 기업가 및 최고 전문가를 초빙해 ‘최상의 기업경영 역량’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탐구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 한다.
이 밖에도 △기업가정신(entrepreneurship)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창의발상론 △인문학과 경영 △문화콘텐츠 마케팅 △메타버스 산업분석 △비즈니스 레포트 라이팅 등 다수의 융복합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경영 환경에 대해 경영자가 갖춰야 하는 첨단 경영 지식과 인문학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본 과정의 주요 재학생은 기업 조직의 리더와 관리자, 창업가, 예비 경영자 등으로, 입학을 희망한다면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원서 접수를 진행하면 된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