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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올 1분기 치킨업계 ‘사회공헌’ 정보량 1위…bhc·교촌치킨 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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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올 1분기 치킨업계 ‘사회공헌’ 정보량 1위…bhc·교촌치킨 순

유연수 기자

기사입력 : 2024-04-18 14:51

BBQ, 올 1분기 치킨업계 ‘사회공헌’ 정보량 1위…bhc·교촌치킨 순
(더파워뉴스=유연수 기자) 올 1분기 BBQ가 주요 치킨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기록했다. 이어 bhc와 교촌치킨 순으로 조사됐다.

18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치킨 브랜드 10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주요 치킨 브랜드 가운데 임의 선정했다. 정보량 순으로 △BBQ △bhc △교촌치킨 △굽네치킨 △자담치킨 △네네치킨 △푸라닭치킨 △멕시카나치킨 △노랑통닭 △페리카나 등이다.

조사 키워드는 ‘기업 이름’ + ‘어르신, 기부, 기탁, 다문화, 소외, 봉사, 장애인, 독거, 장학, 취약계층, 후원, 상생, 협력사, 청소년, 보훈’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

분석 결과,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BBQ의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는 2,291건으로 집계되면서, 조사 브랜드 중 1위에 올랐다.

뒤를 이어 bhc는 3개월간 2,117건의 정보량으로 2위를 차지했다. BBQ와의 정보량 격차는 174건에 불과했다.

교촌치킨의 ‘사회공헌’ 관련 게시물 수는 1,489건으로 3위를 지켰다. 3위 이후의 브랜드 게시물 수는 1,000건 미만으로 나타났다.

4위 굽네치킨의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는 305건으로 집계됐다. 자담치킨은 1~3월 142건의 정보량으로 5위에 랭크됐다.

이어 △네네치킨 102건 △푸라닭치킨 97건 △멕시카나치킨 87건 △노랑통닭 86건 순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올해 업계 사회공헌 관심도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 가량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 최근 고물가와 경기 침체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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