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2025.07.15 (화)

더파워

CJ프레시웨이, 컨세션 사업 3년간 36%씩 성장...워터파크 식음 서비스 강세

메뉴

산업

CJ프레시웨이, 컨세션 사업 3년간 36%씩 성장...워터파크 식음 서비스 강세

유연수 기자

기사입력 : 2024-04-25 09:51

CJ프레시웨이푸드코트브랜드_푸드오클락_오션월드지점
CJ프레시웨이푸드코트브랜드_푸드오클락_오션월드지점
(더파워뉴스=유연수 기자) CJ프레시웨이는 컨세션 사업 부문 식음 서비스 매출이 최근 3년간 연평균 36%의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엔데믹 이후 급격히 수요가 회복된 레저 및 편의시설 사업장에 특화 메뉴 개발, 식음 시설 재정비 등 맞춤형 서비스를 발빠르게 제공한 결과다.

CJ프레시웨이의 컨세션 사업은 워터파크, 리조트, 휴게소, 쇼핑센터 등 다양한 경로를 아우르며 각 사업장 내 푸드코트 등 식음료 판매 시설과 직원용 구내식당이 서비스 범위에 포함된다.

컨세션 사업은 2021년부터 전 경로에서 고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 가운데 워터파크 경로는 엔데믹 효과를 가장 크게 누리면서 3개년 평균 178%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CJ프레시웨이는 내달부터 물놀이 시즌이 시작됨에 따라 본격적인 손님맞이 준비에 돌입했다. 시그니처 메뉴 개발, 이용객 이벤트 기획, 식음 시설 재정비 등 전반적인 서비스를 정비하고 워터파크를 찾는 이용객의 만족도를 한층 더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다.

CJ프레시웨이가 식음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업장은 △오션월드(강원 홍천) △스플라스 리솜(충남 예산) △웰리힐리파크(강원 횡성) △소노벨 천안(충남 천안) △포레스트 리솜(충북 제천)등이다.

CJ프레시웨이는 오션월드를 상징하는 ‘이집트 사막의 오아시스’ 콘셉트와 인기 어트랙션에서 착안해 자체 개발한 시그니처 메뉴들을 통해 이용객 입맛을 공략할 예정이다.

스플라스 리솜은 사계절 내내 이용할 수 있는 온천 워터파크다. 물 속에서 간식을 즐길 수 있는 스낵 코너 ‘아쿠아 바(Aqua Bar)’가 포토존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충남 예산 특산품인 사과를 활용한 ‘예산 사과 소스 돈까스’가 시그니처 메뉴다. 웰리힐리파크는 6월부터 실외 시설을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CJ프레시웨이는 각 시설이 위치한 구역별 식음 코너에서 각기 다른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레저, 휴식, 쇼핑 등 다양한 목적으로 각 시설을 찾는 이용객 패턴과 고객 사업장별 특성에 기반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라며 “식음 서비스를 이용하는 최종소비자에 그 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미식경험을 제공하고 각 사업장 이용객의 전반적 만족도를 극대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215.28 ▲13.25
코스닥 812.88 ▲13.51
코스피200 434.78 ▲2.29
암호화폐시황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574,000 ▼398,000
비트코인캐시 665,000 ▼500
이더리움 4,059,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4,570 ▼70
리플 3,958 ▼9
퀀텀 3,025 ▼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683,000 ▼209,000
이더리움 4,057,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4,570 ▼90
메탈 1,042 ▼2
리스크 592 ▼2
리플 3,956 ▼8
에이다 992 ▼10
스팀 193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540,000 ▼380,000
비트코인캐시 663,500 ▼2,000
이더리움 4,057,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4,610 ▼100
리플 3,960 ▼10
퀀텀 3,030 ▼5
이오타 29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