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뉴스=최성민 기자) 지난 6월 25일 부산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24 AMC BUSAN’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드림인사이트가 주최하고 고혼진, 반얀트리 등의 기업이 후원한 이번 AMC는 국내 150여개의 기업이 참여했으며, 카카오모빌리티, 여기어때, KT IS, 샵라이브, 티앱스토어 등 각 분야의 마케팅 리더들이 연사진으로 나서, 업계에서 경쟁 우위를 선점할 수 있는 혁신적 마케팅 전략과 실전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날 기조 연설자로 나선 드림인사이트 엄한영 CCO는 “2024 AMC는 디지털 전환의 격변기에서 경쟁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우리가 어떠한 마케팅 기술을 선택할 수 있을지, 기술이 지역 사회를 만났을 때 어떤 시너지를 낼 수 있을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전했다.
한편, 매년 다양한 테마로 AMC를 개최한 드림인사이트는 기업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혁신적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협력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기업들과도 역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약속했으며, 이를 계기로 기업 간 동반 성장 관계 형성과 새로운 비즈니스 시장에서의 시너지를 모색할 예정이다.
특히 내년에는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에 방점을 두고자 GAMC(Global Advanced Marketing Communication)을 개최할 계획임을 밝혔다.
GAMC에는 글로벌 20여개국의 참석자들을 포함하여 광고, 커머스, 콘텐츠 등 분야의 세계적 전문가와 기업들이 모여 글로벌 마케팅 최신 트렌드를 직접 확인하고 경험하게 되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해외로 진출한 국내 기업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