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뉴스=최성민 기자) 통역 및 번역 매칭 플랫폼 폴리퀀텀(대표 조홍준)이 공식 론칭과 함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폴리퀀텀은 1,000여 명 이상의 국내 프리랜서 통역 및 번역사가 가입된 플랫폼으로, 비즈니스 통역·번역, 외국어 교육, MICE 부가 서비스 등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언어 전환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객이 통역 또는 번역 서비스를 의뢰하면 1:1 전담 매니저가 배정되어 고객의 요구를 면밀히 파악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폴리퀀텀은 영어, 중국어, 일본어는 물론 몽골어, 핀란드어, 크메르어, 스리랑카어 등 희귀어까지 총 100여 개 언어를 지원하며, 단어 단위 번역부터 미묘한 뉘앙스까지 섬세한 번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고객 불만 시 담당자를 교체하거나 서비스 할인 등의 보상책도 마련되어 있어 고객 중심의 서비스 운영이 특징이다.
폴리퀀텀 서비스 이용 가이드에 따르면, 서비스는 단계적으로 진행된다. 먼저 프로젝트가 접수되면 필요한 유형과 견적 금액 등을 조율하는 협의 과정을 거친다. 이후 1:1 전담 관리자가 배정되어 프로젝트의 성격을 분석하고, 최적의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한다. 프로젝트에 맞는 언어 전문가를 모집한 후, 전문가들의 이력서가 의뢰사에 전달되며, 의뢰사가 직접 전문가를 선정하거나 추천받은 전문가를 선택할 수도 있다.
매칭된 전문가가 프로젝트 작업을 시작하면, 전담 관리자는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맞춤형 결과물이 도출되도록 지원한다. 프로젝트가 완료된 후에는 정산이 이루어지며, 의뢰사와 전문가 양측의 피드백을 받는다.
해당 기업의 고객층에는 맞춤형 프로젝트 매니징을 필요로 하는 기업, 외국어 전문 코칭 및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에 필요한 언어 전문가를 찾는 기업 등이 있다.
폴리퀀텀 조홍준 대표는 “폴리퀀텀은 비즈니스 현장에서 필요한 섬세한 통역 및 번역 서비스를 매칭해 주는 플랫폼”이라며, “앞으로 비즈니스 전문 통역 및 번역은 물론 미디어 콘텐츠와 외국어 교육, MICE 서비스까지 점차 서비스 분야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폴리퀀텀은 9월부터 10월까지 자사 링크드인 페이지를 팔로우한 고객을 대상으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