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퇴적암층에서 펼쳐지는 화산폭발과 공룡 시대 재현
(더파워뉴스=최성민 기자) 안산 대부도에 위치한 대부광산 퇴적암층 전망대에서 초대형 미디어 아트쇼 '대부광산 모꼬지'가 펼쳐진다.
안산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고 디스이즈잇이 미디어아트쇼를 제작한 이번 행사는 10월 11일(금)부터 10월 20일(일)까지 2주간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에 걸쳐 총 6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대부광산 퇴적암층은 중생대 지질층과 화산암체를 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장소로, 경기도 기념물 제194호로 지정된 자연유산이다. 이러한 특별한 장소에서 진행되는 이번 미디어 아트쇼는 3D 영상과 첨단 맵핑 기술을 활용해 거대한 화산 폭발 장면과 공룡 시대의 모습을 실감 나게 재현해 내는 것이 주요 볼거리다.
행사는 매주 금, 토, 일마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금요일 오후 5시에는 공룡 발굴 체험, 익스트림 벌룬쇼, 포토스팟 체험이 이어지며, 저녁에는 어썸매직과 미디어 아트쇼가 진행된다. 특히, 10월 11일 첫날에는 “디스이즈잇”의 개막 공연 “빛으로 꽃피다”가 예정되어 있어 더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토요일 프로그램은 금요일과 유사하지만, 익스트림 벌룬쇼 대신 불의 정령 파이어 퍼포먼스가 포함된다. 이 밖에도 저녁 시간에는 어썸매직과 미디어 아트쇼가 다시 한번 진행되며, 일요일에도 공룡 발굴 체험과 어썸매직, 포토스팟 관람과 함께 미디어 아트쇼가 이어져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된다.
1차 접수는 매진되어 2차 접수를 안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받고 있으며 선착순 자동 마감될 예정이다. 더불어 대부광산 모꼬지는 대부광산 퇴적암층이라는 독특한 자연에서 펼쳐지는 야외 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은 울퉁불퉁한 길을 걷기에 안전한 신발과 편한 복장이 필수이다. 미디어 아트쇼 '대부광산 모꼬지'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안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