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뉴스=민진 기자) 핫도그 전문 프랜차이즈 ‘명랑핫도그’가 베트남 국제 프랜차이즈박람회‘Vietnam International Retailtech & Franchise Show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COEX와 리테일&프랜차이즈 아시아가 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SECC(베트남 호찌민 전시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다. 전시일정은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로 총 3일간 진행된다. 전시 품목은 ▲Retail Tech-Equip ▲Retail Store Furnishing ▲Retail Service ▲Internet Retailing ▲Food&Beverage ▲Beauty&Health 등이다.
작년에는 14개국 160개사가 117개 부스를 운영하였으며, 행사 기간 동안 총 12,859명이 방문하여 성황리에 종료된 바 있다.
올해로 12회 차를 맞은 VIETRF는 국제 박람회로 280개, 15개국 기업 117개사가 참가하고 참관객 33,000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며, 글로벌 시장의 프랜차이즈 동향과 다양한 업계 관계자들이 모여 유의미한 네트워킹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베트남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하는 대상은 2024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 ‘한국관’에 참가한 브랜드들로, 올해에는 단 8개의 업체만 모집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글로벌 시장에 명랑핫도그를 소개하고, 가맹 사업을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시식행사도 진행된다.
또한 지난 26일 명랑핫도그 부산대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하여 기존 튀기는 방식을 벗어나, 튀긴 후 오븐에 가열하는 방식과 다양한 토핑으로 제조하여 더욱 담백하게 만든 핫도그를 선보여 MZ세대 들의 감성을 뒤흔들고 있다. 기존 방식을 고집하지 않고 다양한 시도를 통하여 맛과 재미를 선사하는 팝업스토어를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전 세대를 아우르는 메뉴라인을 선보여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시장의 트렌드를 선동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