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뉴스=민진 기자) 카시트와 유모차 세탁 전문 프랜차이즈인 우리아이가 가맹점주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아이는 카시트 유모차 세탁 업체 중 국내 처음으로 초음파 세탁 기기를 이용한 카시트 유모차 세탁 공법을 적용하였다. 해당 기술로는 카시트 유모차 전용 초음파 세탁 기기, 더마스터 인증 및 각종 시험인증을 취득한 자연 친화 유아 세제 그리고 멸균 인증받은 UV(ultraviolet) 소독+플라즈마 이온을 포함한 4중 멸균 BOX 등이다.
코로나19 이전부터 유아용품 세탁 시장에 멸균이 중요시될 것을 예측하여, 2018년도 카시트 유모차 멸균소독 기기 ‘멸균 BOX’를 제작해 자동차 토털 케어 브랜드 오토글로스에 시험 설치했다.
이후 영유아 관련 사업의 멸균 기술을 갖춘 세탁기술 상용화 도입을 시작, 2023년 우리아이는 초음파 세탁, 유아 세제, 소독 관련 프로세스 등이 확립되며 영유아 관련 시장에 도전했다. 이어 2024년에는 보유한 기술들을 도입한 인천지사와 인천, 김포 지역에 직영점을 오픈하면서 소비자층의 관심도, 타 업체와의 기술분석 등을 시작 FC 사업 관련 업무와 MOU 등을 진행 본격적인 사업을 위한 FC사업 전담팀을 구성하였다.
우리아이 이성종 대표이사는 “저출산 시대에도 영유아 관련 시장의 매출이 오르는 이유가 무엇일까. 아무리 돈이 없어도 내 아이에게 최고로 좋은 것을 해 주고 싶은 것이 엄마, 아빠의 마음이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우리나라 영유아 관련 시장은 제품 판매에만 치우치고 있다.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서비스 분야도 함께 발전해야 한다. 가정에서 하기 힘든 카시트 유모차 세탁이야말로 우리 아이들의 건강과 직결된 사업이라 본다”고 말했다.
우리아이 FC 사업팀 최호균 본부장은 ‘’최근 카시트 유모차 판매 관련 업종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카시트 유모차 세탁업 또한 유망 창업 업종으로 부각되는 추세다. 다만 국내 어느 업체도 우리아이와 같은 기술 그 이상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지 않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리아이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모든 준비를 갖추었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아이는 주요 도시 지사 및 대리점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를 통해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