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케이 씨앤씨, 빈센트 반 고흐의 삶과 예술을 재즈로 만나는 특별한 공연 프로그램 마련
(더파워뉴스=최성민 기자) 비케이 씨앤씨는 문화예술 애호가를 위해 엄선한 공연 큐레이션 '스트로 픽(STRAW PICK)'의 일환으로, 반 고흐의 그림과 편지를 낭만적인 라이브 음악으로 감상할 수 있는 '고흐가 당신에게'를 12월 7일 서울 강남구 씨스퀘어(C-Square)에서 선보인다.
‘불멸의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명작과 그의 삶은 영화, 뮤지컬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자주 접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12년 만에 반 고흐의 명화를 직접 만날 수 있는 대규모 전시가 예정되어 있어, 그 어느 때보다 반 고흐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 가운데, <고흐가 당신에게>는 그의 예술과 삶을 음악과 함께 새롭게 조명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과 편지를 중심으로, '노래하는 도슨트' 이한율이 고흐의 예술적 고뇌와 열정을 아름다운 재즈 음악으로 풀어낸다. 그녀는 고흐가 동생 테오에게 보낸 수백 통의 편지에서 영감을 받아, 그가 겪었던 내면의 갈등과 예술적 열정을 음악적으로 표현하며,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한율은 서울시립미술관 도슨트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미술과 음악을 연계하여 스토리텔러이자 동시에 보컬리스트로써 화가와 그 이야기를 노래로 전한다. <고흐가 당신에게>는 2016년 초연 이후 매진 행렬을 이어온 이 프로그램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관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예술적 감동과 위로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비케이 씨앤씨 관계자는 "12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재즈라는 음악 장르를 통해 고흐의 예술 세계를 조명하고자 한다"며, "이번 공연이 관객들에게 고흐의 삶과 예술에 대한 깊은 이해와 감동을 선사하고, 연말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스트로 픽(STRAW PICK!)' 공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트로(STRAW)' 어플리케이션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네이버 예약과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