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팟의메인캐릭터중하나인고양이Hissing(히씽).사진=시큐릿제공(더파워뉴스=민진 기자) 세계 최초의 Web3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표방하는 시큐릿 프로젝트가 탭2언(Tap2Earn)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다. 시큐릿은 인도, 동남아, 남미 등에서 인기를 구가하는 보안 통화 애플리케이션이다.
2023년에 구글 PalyStore에서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이후, 점차 세계 사용자의 만족이 더해지면서 24년 10월에는 구글, 애플 스토어를 합계 8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다.
시큐릿과 연계된 탭2언 서비스는 세이팟이다. 사용자들에게 즐거움과 함께 다양한 아이템과 캐릭터를 활용한 보상을 얻도록 구성되어 있다.
탭2언 서비스는 텔레그램에서 구동되는 미니앱(MA) 방식의 게임이다. 국내에는 아직 초창기이지만 세계에는 이미 3억명 이상의 사용자가 사용 중이다. 단순한 사용성과 텔레그램 환경에서 손쉽게 접근할수 있다는 점이 급격한 신규유저를 불러모으고 있다.
시큐릿 프로젝트팀은 이를 위해 탭2언 등 미니앱과 웰렛, 디파이 전문 개발사인 (주)해피브릿지와 손을 잡았다. 해피브릿지(HB)는 핀테크와 블록체인 거래소 등에서 다수의 개발 성과를 누적해 왔으며, 자체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 특허 등을 보유하고 있다.
세이팟은 11월 25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이후 시큐릿은 세이팟(SAY Pot)과 연동되어, 사용자에게 다양한 이벤트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2025년 출시 예정인 지갑 서비스와 연계되어 다양한 코인 스왑 및 디파이 서비스가 추가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