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뉴스=최성민 기자) 다우키움그룹 한국정보인증(대표 조태묵) 전자계약서비스 싸인오케이가 11월 22일(금)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 24회 공공솔루션마켓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공 정보화 시장 전문 컨퍼런스로, 공공기관 정보화 담당자들과 민간 기업관의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비즈니스 교류의 장을 제공했다.
한국정보인증 전자계약은 제 24회 공공솔루션마켓에서 공공기관 맞춤형 전자계약서비스와 적용사례를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참가자들은 싸인오케이 부스에서 직접 모바일에서 계약서 발송부터 서명까지 간편하게 계약을 체결하는 체험을 해볼 수 있고, 공공기관 맞춤형 다양한 기능들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국정보인증 전자계약 종이문서 필요 없이 모바일이나 PC에서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서비스로 문서발송, 서명날인, 문서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최근 전자계약서비스 싸인오케이는 정부가 인정하는 공공기관 인증 △CSAP(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을 획득했으며,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된 디지털서비스 이용시스템에도 등록되는 등 민간 부문뿐만 아니라 공공부문에서도 전자문서서비스 보급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특히 별도 구축이나 시스템 설치 없이 활용할 수 있다는 편의성과 함께 공공기관의 민원 행정업무의 페이퍼리스 전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현재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시복지재단, 서울신용보증재단, 도로교통공단 등 공공기관에서 다양하게 활용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정보인증 조태묵 대표는 “‘제 24회 공공솔루션마켓 참가를 통해 더 많은 공공기관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싸인오케이를 소개할 수 있어 뜻 깊은 행사가 될 것 이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혁신을 통해 ESG경영을 위한 페이퍼리스 문화를 선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