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우수 성과물 전시 및 공모전 시상식 진행
(더파워뉴스=최성민 기자) '2024 ICT멘토링 엑스포'가 오는 12월 4일(수) 서울 DDP 아트홀 1관(서울 동대문구)에서 개최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상임, 이하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원장 홍진배, 이하 IITP), 한국정보산업연합회,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 한국IT여성기업인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과기정통부가 주최하는 ICT멘토링 사업의 일환으로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ICT기술과 아이디어 성과를 만날 수 있다.
ICT멘토링은 전공에 관계없이 ICT분야에 관심 있는 대학생(멘티)들이 디지털 산업 분야의 전문가(멘토)와 팀을 이루어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실무형 과제를 폭넓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융합형 디지털 인재 양성 기반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 8월부터 진행된 ICT멘토링 공모전에는 대학생과 산업계 전문가로 이루어진 424개 팀이 지원하여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올해 공모전에서는 최종 67개 팀이 수상하였으며, ‘장애물 회피와 비평탄 지형 극복이 가능한 바퀴형 지능로봇(CV Lab)’, ‘시각장애인 대상 음성인식을 통한 자동문진표 작성 기술 개발(리버블)’, ‘AI 향수: 챗봇과 함께하는 IoT 기반 DIY 향수 제작 플랫폼(4ragrant)’ 팀이 대상을 차지했다.
대상 팀들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더불어 최대 1,000만 원의 장학금, 2025년 CES 견학 등 해외 장학연수의 기회도 제공된다. 일반 관람객에게도 열려 있는 이번 엑스포에서 대상 작품을 포함한 67개의 우수 작품을 직접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엑스포는 대학생들의 산학협력 우수 성과물 전시와 함께 공모전 시상, ICT 기술 체험 및 부대행사로 꾸며진다. 대학생들을 위한 취업콘서트 및 취업컨설팅부터 축하공연(경서예지), 네트워킹 파티, 현장 이벤트(스탬 프투어, 스피드 앱 퀴즈, 인기 부스 투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한편, '2024 ICT멘토링 엑스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ICT멘토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