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린랩업무협약-도봉구청년창업센터체결,사진_스토린랩제공(더파워뉴스=최성민 기자) 종합 콘텐츠 기업 ㈜스토린랩(대표 문석주)은 지난 11월 22일 도봉구 청년창업센터(센터장 장수웅)와 웹소설 신인 작가 양성 및 IP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도봉구 청년창업센터의 교육 과정인 ‘스타아카데미’ 중 <도전! 이번 생은 나도 웹소설 작가>를 이수한 교육생들의 창작 및 데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봉구 청년창업센터와 국내 1위 웹소설 유통사인 ㈜스토린랩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인 작가 등용문을 넓히고 다양한 형태로 확장가능한 IP를 발굴하는 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스토린랩은 2016년 설립된 웹소설 기반의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판타지, 무협, 로맨스 등 웹소설 전 분야에 걸쳐 출판 및 유통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웹툰을 비롯한 굿즈, 오디오드라마 등 다양한 IP 비즈니스로 확장하고 있다.
도봉구 청년창업센터는 청년 창업 인재를 발굴·지원하고 청년들에게 안정적인 창업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청년 창업 인큐베이팅 공간’이다.
초기 창업 기업을 위한 사무 공간 제공과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교육, 전담/전문 멘토링, 창업상담 서비스 등 다양한 창업 성장 단계별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