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뉴스=최성민 기자) 사단법인 국제생활체육건강관리연합회(IFSH)와 사단법인 국제퍼스널트레이너협회(IPTA)가 창립 18주년을 기념하여 교육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재활트레이너, 헬스트레이너, 생활체육지도자, 생활스포츠지도사, 건강운동관리사, 운동처방사, 퍼스널트레이너, 피트니스, 체형관리사, 비만관리사, 다이어트 자격증 과정의 자격 연수비를 할인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전문적인 온오프라인 교육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국제생활체육건강관리연합회는 국민 건강 증진과 재활운동 발전을 목표로 설립됐다. 다양한 재활운동 및 체형비만관리 교육을 통해 스포츠 재활마사지, 재활 필라테스, 트레이너, 요가, 물리치료사, 재활치료사 등 폭넓은 분야의 전문 지도자를 양성하고 있다.
국제퍼스널트레이너협회는 자격증 교육 과정으로 퍼스널트레이닝, 운동처방사, 체형관리사 등 생활체육 전문가를 양성하고, 체계적인 이론과 실무 중심의 트레이너자격증 교육을 제공한다. 특히, 최신 피트니스 기기와 현장 중심의 교육시설을 통해 실무 능력을 갖춘 지도자를 배출하며, 건강한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협회에 따르면, 재활트레이너와 운동처방사 1급 자격증 과정은 전문적인 재활 트레이닝 기술을 익힐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교육 내용에는 인바디 체형 분석과 다양한 트레이닝 및 스트레칭, 그리고 재활볼, 폼롤러, 보수, 짐볼 등 소도구 활용법이 포함되어 있다. 이 과정은 과학적 분석과 실무 중심의 트레이닝을 바탕으로 병원, 재활센터, 피트니스 센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한다. 수료 후에는 국가 민간자격법에 등록된 자격증과 함께 국제 자격증(USA 주정부 등록)이 발급된다.
퍼스널트레이너와 헬스트레이너 1급 자격증 과정은 맞춤형 트레이닝 기술과 실무 능력을 배울 수 있다. 교육 내용에는 퍼스널 트레이닝의 이론과 실습, 운동처방, 유산소 및 무산소 트레이닝, 1:1 맞춤형 체형 관리, 웨이트 트레이닝과 더불어 덤벨, 케틀벨, 메드신볼, 짐 스틱 등 소도구 운동 실습법이 포함되어 있다. 해당 과정에서는 고객 맞춤형 트레이닝 기법과 체계적인 프로그램 설계 능력을 익힐 수 있다. 수료 후에는 국가 민간자격법에 등록된 자격증과 국제 자격증(USA 주정부 등록)이 발급된다.
이번 두 협회의 자격 과정은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트레이너를 양성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취업 및 창업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두 과정 모두 이번 창립 기념 할인 이벤트를 통해 할인된 금액으로 수강할 수 있으며, 수료 후에는 협회에서 취업 지원과 창업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전용 실습 시설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신청은 사단법인 국제생활체육건강관리연합회 및 사단법인 국제퍼스널트레이너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