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뉴스=최성민 기자) 글로벌 LIVE 엔터테인먼트 기업 BNB PLAY가 뷰티, 패션, 라이프스타일 분야 여성 아티스트 전문 매니지먼트사 픽 코퍼레이션과 협력하여 ‘TikTok LIVE Streaming’을 시작한다. 이는 포켓7엔터테인먼트 소속 K-POP 걸그룹 '미미로즈'가 국내 첫 LIVE 데뷔한 데 이어 글로벌 LIVE 시장에서 주목받는 대형 계약이다.
픽 코퍼레이션은 MZ 세대 및 K-뷰티를 대표하는 여성 아티스트 매니지먼트로,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성공적인 캠페인 콘텐츠를 다수 진행해 왔다. 이번 협업을 통해 BNB PLAY와 함께 TikTok LIVE 콘텐츠를 새롭게 기획하여, 글로벌 시장에 도전할 계획이다.
픽 코퍼레이션 도건필 대표는 "글로벌 확장을 위해 LIVE는 필수적인 요소다”며, “그러나, LIVE 생태계는 기존 소셜미디어와 전혀 다른 메커니즘을 가진다. 이러한 환경에서 차별화된 콘텐츠 기획 역량을 갖춘 BNB PLAY와 함께하는 것에 큰 기대를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BNB INDUSTRY 임채홍 의장은 "BNB PLAY는 단순한 LIVE 에이전시 이상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며, "이번 협업은 기존의 콘텐츠 중심 시장을 넘어, 새로운 LIVE 생태계를 구축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BNB PLAY 박찬호 대표는 "이번 계약은 메가 인플루언서 LIVE 콘텐츠 기획으로 팬과의 실시간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기존 MCN 비즈니스와 차별화된 미디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독창적인 콘텐츠 기획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제공=BNBPLAY(비앤비플레이)
한편, 픽 코퍼레이션에는 메가 인플루언서 여성 아티스트가 약 20 명 소속되어 있으며, 이들은 TikTok LIVE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이는 기존 SNS 중심의 활동에서 LIVE Streaming으로 확장되는 미디어 트렌드를 보여주는 선례로, BNB PLAY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BNB PLAY는 지난 10월, 글로벌 LIVE 스타 발굴 프로젝트를 통해 전속 걸그룹 'PLAY ANGEL'의 TikTok LIVE 데뷔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또한, 이를 계기로 단순한 LIVE 에이전시를 넘어 글로벌 LIVE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 차별화된 사업 전략을 선보이며 시장을 빠른 속도로 선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