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랑을 바꿔서 입장합니다' 론칭 기념 무료 프로모션 大방출
- ‘신랑을 바꿔서 입장합니다’ 글로벌 동시 연재 서비스 추진
(더파워뉴스=최성민 기자) 글로벌 웹툰IP 제작 스튜디오 메타툰은 지난 11월 12일 공개한 네이버시리즈 신작 노블코믹스(웹툰) ‘신랑을 바꿔서 입장합니다’의 글로벌 동시 연재 서비스 계획을 밝혔다.
‘신랑을 바꿔서 입장합니다’는 소설 작가 파라시도의 인기 웹소설을 기반으로 각색 제작한 현대 로맨스 웹툰으로, 네이버시리즈 선공개를 시작으로 12월부터 카카오페이지, 리디, 봄툰, 피너툰, 미스터블루 등 국내 20여 개 웹툰 플랫폼에 순차적으로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2025년에는 해외 플랫폼 글로벌 동시 연재 서비스를 계획 중이다. ‘신랑을 바꿔서 입장합니다’는 결혼식 직전 신랑을 바꾸고 식을 추진한다는 반전과 사이다 키워드를 담은 파라시도 작가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신랑 교체’라는 파격적인 소재와 빠른 전개, 그리고 작가의 필력이 흥행 비결로 꼽힌다.
자존심 강한 여자 주인공이 결혼식 직전 바람 난 남자친구에게 복수하기 위해 회사 후배와 좌충우돌 결혼식을 추진하는 작품으로, 귀엽고 따뜻한 글과 작화가 만나 독자들의 기대를 더욱 모으고 있다. 특히 ‘신랑을 바꿔서 입장합니다’ 웹툰이 큰 화제를 달성하면서 파라시도 작가의 원작 웹소설은 물론 전작인 ‘오늘, 최애가 사수로 입사했다’까지 노블코믹스 웹툰과 잇달아 화제의 업적을 이루고 있다.
‘오최사’는 현재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웹소설로 ‘신랑을 바꿔서 입장합니다’와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는 작품이다. 파라시도 작가는 현재 해당 세계관을 통해 차기 작품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독자는 '신랑을 바꿔서 입장합니다' 론칭 프로모션 혜택도 다양하게 받아볼 수 있다.
△네이버시리즈 매열무(매일 10시 무료 이용권) △봄툰 기획전 △피너툰 선물함 무료 이용권 △미스터블루 선물함 무료 이용권 등 각 플랫폼 별로 다양한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오는 18일까지 메타툰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론칭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작품 감상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와 투썸플레이스 케이크 기프티콘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다.
자세한 내용은 메타툰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랑을 바꿔서 입장합니다’는 근래 콘텐츠 업계에서 중요하게 떠오르는 IP 비즈니스의 대표 사례라는 점에서 노블코믹스 시장은 더욱 기대를 모은다. 국내 최다 비율로 노블코믹스를 주력 제작 중인 ㈜메타툰은 앞으로도 인기 원작 IP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IP 비즈니스 지평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메타툰 관계자는 “앞으로도 잠재력을 지닌 IP를 꾸준히 발굴하고, 더 나아가 굿즈, 영상화를 포함한 다양한 OSMU를 기획 중인 단계”라고 말했다. 한편 메타툰은 11월 국내 최초 웹툰 작가 어시스트 플랫폼 넥스트툰을 론칭했고, 해당 플랫폼을 통해 유수의 소설 원작IP를 투고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