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뉴스=최성민 기자) 경북대학교 대구경북혁신대학 전자정보융합전공 AI/SW 사업단이 12월 5~6일 양일간 「2024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전」 참관 및 파이널 취업 솔루션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대구경북혁신대학 전자정보융합전공 AI/SW 트랙 교육생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소프트웨어-ICT 비즈니스 박람회인 2024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전, 소프트웨이브를 참관함으로써 데이터·AI 혁신기업들의 첨단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미래 산업을 이끌 핵심 트렌드를 학습하고 SW 현직자를 만나 관련 사업 동향에 대해 들어보며 AI/SW 분야에 대한 인식을 넓힐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었다.
대한민국 소프웨어 대전을 참관한 이후에 학생들은 ‘파이널 취업 솔루션’ 프로그램에서 팀빌딩을 통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팀워크, 의사소통 등 문제해결력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기업 현장 적응력을 향상 시키고 리더십 능력을 키웠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전에 참여해서 국내 SW뿐만 아니라 세계로 눈을 넓힐 수 있는 시각을 가지게 되었다. 다양한 기업의 기술력을 확인하고 현장의 트랜드를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정말 좋았다”고 말하며 “특히 상대방과의 협력을 이루어내는 팀빌딩 과정은 이후 취업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입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