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반 판매량, 아티스트 및 팬덤 검색량 분석 기반 총결산 ‘에이블리 뮤직 어워즈’ 공개
(더파워뉴스=민진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한 해 동안 사랑받은 음반 및 아티스트를 총결산하는 ‘에이블리 뮤직 어워즈(AMA)’를 공개하고 케이팝(K-POP) 상품 첫 구매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24일 밝혔다.
‘2024 에이블리 뮤직 어워즈’는 7월 1일부터 12월 10일까지의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에이블리에서 높은 인기를 얻은 음반과 아티스트를 선정한 차트다. 음반 판매량, 검색량, 팬덤 활동 데이터를 종합해 한 해 동안의 케이팝 트렌드를 정리했으며, 발표된 차트는 에이블리 앱과 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차트에서는 ‘음반 판매량 TOP10’과 ‘가장 많이 검색된 가수 TOP10’이 공개되었다. 음반 판매량 부문에서는 ‘백현’, ‘세븐틴’, ‘엔시티 위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의 앨범이 선정되었고, 검색 순위에서는 ‘뉴진스’, ‘아이브’, ‘에스파’ 등 주요 그룹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데이터 분석에서는 팬덤 명칭과 관련된 검색이 171만 건을 기록하며 팬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콘서트 드레스코드와 관련된 키워드 검색량도 증가세를 보였다. 특정 아티스트의 드레스코드 발표 후 관련 상품 검색과 구매가 이어지는 트렌드가 나타난 것이 특징이다.
에이블리는 31일까지 케이타운포유 첫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3만 원 이상 구매 시 전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5%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CD, LP, 시즌 그리팅 등 다양한 케이팝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아울러, 에이블리는 오는 31일까지 더 많은 고객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음악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케이타운포유 첫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케이타운포유 상품 3만 원 이상 구매 시 케이타운포유 마켓 전 상품에 적용 가능한 5%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CD, LP, 시즌 그리팅(연말에 발매하는 굿즈 모음), 매거진 등 다양한 케이팝 관련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에이블리는 ‘취향’의 범주에 있어 특화된 플랫폼인 만큼 옷, 화장품, 간식뿐 아니라 앨범, 굿즈 등 ‘음악’ 영역까지 가파른 속도로 앱 사용자가 유입되고 있다”라며 “구매, 검색 등 다양한 지표를 통해 케이팝 콘텐츠에 대한 높은 관심이 관찰되는 만큼, 향후 에이블리를 통해 정기적으로 최신 케이팝 트렌드를 알릴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