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입차주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 약속
(더파워뉴스=최성민 기자) (주)에이치앤 상민통운(대표 황철우, 이하 ‘상민통운’)이 지입차 및 화물차 운전 시 필수 소모품인 요소수를 무료로 지급하고,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입차주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에 나선다.
이번 행사로 지급되는 요소수는 본사에서 운영하는 화물차 기준으로 약 2-3주간 사용할 수 있는 양이다. 요소수는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소모품으로, 대형 화물차에 장착된 매연저감장치(DPF장치)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된다. 차량에 요소수가 없다면 운행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운전자는 항상 이를 확보해야 한다.
대형윙바디 지입차를 전문으로 운영하는 상민통운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입차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한편, 자사 고객 중심 경영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로 삼을 예정이다.
상민통운의 지입차주 A씨는 “무려 8통이나 되는 요소수를 받아보니 차주들에 대한 회사의 진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운수회사를 여러 곳 다녀봤지만 이렇게 꼭 필요한 품목을 직접 제공하는 회사를 본 적이 없다”며 감사를 표했다.
또 다른 지입차주 B씨는 “주변에 많은 분들이 부러워하는 모습을 보면서 회사에 대한 자부심이 더 올라갔다”고 밝혔다.
상민통운 관계자는 “앞으로도 본사에서 근무하시는 모든 지입차주들이 차량 운행에 꼭 필요한 소모품들을 계속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지원 의지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