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2026.06.25 (목)

더파워

우리은행, ESG나눔 자원순환 대회 환경부장관상 수상

메뉴

ESG·지속가능경영

우리은행, ESG나눔 자원순환 대회 환경부장관상 수상

최병수 기자

기사입력 : 2025-01-22 10:51

모두비움ESG나눔,자원순환실천대회에서이병화환경부차관(왼쪽)과이현주우리은행ESG기획부장이기념촬영을하고있다.
모두비움ESG나눔,자원순환실천대회에서이병화환경부차관(왼쪽)과이현주우리은행ESG기획부장이기념촬영을하고있다.
(더파워뉴스=최병수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지난 17일 전자제품 자원순환을 실천하는 문화 확산을 위해 환경부(장관 김완섭)와 이순환거버넌스(이사장 정덕기)가 개최한 ‘제1회 모두비움, ESG나눔 자원순환 실천대회’에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모두비움, ESG나눔’은 기업·기관에서 사용 후 폐기되는 전기·전자제품을 소재별로 재활용하는 자원순환 프로그램으로 유해물질과 냉매를 안전하게 처리해 90% 이상 재자원화를 목표로 한다.

이번 대회에는 약 400여 개의 기업·기관이 참여했고 자원순환 관리체계 구축과 재활용 실적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공공과 민간 부분 각 10개 기관이 선정됐다. 우리은행은 시중은행 중 유일하게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하며 ‘ATM기기 안전한 폐기처리 시스템 도입’ 관련 우수사례를 단독 발표했다.

우리은행은 지난해부터 자원순환 캠페인을 진행해 △ATM 254대 △업무용 전산기기 3,106대 △업무용 가전제품 50대를 기증했다. 또한, 은행 본점에 충전선, 보조배터리 수거함을 설치해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끄는 등 자원순환 문화 확산에 앞장서 왔다.

우리은행 정진완 은행장은 “일상 속에서 실천하는 소소한 자원순환 활동이 2050 탄소 중립 달성을 향한 큰 발걸음이 될 것”이라며, “우리은행은 올 한해도 ESG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자원순환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8,471.02 ▲267.18
코스닥 909.31 ▲17.79
코스피200 1,369.62 ▲47.92
암호화폐시황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365,000 ▲337,000
비트코인캐시 286,200 ▲1,600
이더리움 2,447,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10,460 ▼70
리플 1,627 ▲5
퀀텀 1,037 ▲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425,000 ▲456,000
이더리움 2,447,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10,460 ▼60
메탈 346 ▲4
리스크 127 ▲1
리플 1,627 ▲7
에이다 221 ▲3
스팀 60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350,000 ▲360,000
비트코인캐시 286,700 ▲2,300
이더리움 2,445,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10,450 ▼40
리플 1,628 ▲7
퀀텀 1,021 0
이오타 6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