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청년새마을연대,싱요사봉사단정기총회및신년회가지난18일더제이뷔페에서개최된가운데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대표회장인조재구남구청장,청년새마을연대정희준회장및회원등이기념촬영을하고있다.(더파워뉴스=최성민 기자) 청년새마을연대 싱요사봉사단(회장 정희준)은 지난 18일 이곡동 더제이뷔페 에서 을사년 새해를 맞아 신년회를 개최하고, 지난해를 뒤돌아보며 2025년 봉사활동에 대한 희망찬 각오와 화합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민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인 조재구 남구청장, 청년새마을연대 싱요사봉사단 정희준회장. 지역 내 기관단체장 및 활동회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행사는 봉사단 홍보담당인 아나운서 정무린씨의 사회로 시작하여 회원인 엠에스엔터테인먼트 뮤지션 황대일 축하공연과 문화예술교육연구회가온협동조합 강혜은이사장 마술공연이 진행됐으며, 콘텐스몬스터에서 촬영과 포토박스 후원 등 청년연대 회원들이기도한 사회적경제기업 대표들이 연대를 해주어 사회적가치 실현을 보여주는 행사였다.
아울러 지역봉사의 최일선에서 기여한 공로가 큰 회원들에 대한 표창식도 함께 진행했다.
이날 대구광역시남구새마을회 곽윤태 회장님 및 회장단 대구광역시 구.군 청년새마을연대 회장님들과 대구시청년센터 이정구 팀장, 서울바른플란트치과, 온데이한의원, 굿네이버스, 대구달서복싱체육관 순찰대, 주한필리핀교민회 이상복회장, 다문화체육회 이용대회장,대구시사회적기업협의회,남구사회적경제협의회, 달성군사회적경제협의회, 달서구사회적경제협의회, 성주군사회적경제협의회, 몸.행동.언어 컨설팅 권순해 대표, 대구과학대학교 국방기술행정과 유근환 학과장, 한국복지운동개발원대표, 한국아마츄어무선연맹 전병남 회장, 대구.경북창업포럼협회 금용필 회장, 한국파크골프 피닉스 장세주 회장, 대구BNI.G&G클럽 임원단 등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주제로 네트워킹을 했다.
정희준 회장은 "신년인사를 통해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싱글(소외 이웃)을 위해 봉사활동에 참여해 준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후원 활동을 펼쳐 아름다운게상만들기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정희준 회장은 축사와 건배사를 통해 2025년 새해에도 멋진 한해가 되기를 다짐하며 회원들의 건승을 기원했다.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회원들 및 오늘 참석하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 라며 "전국청년새마을연합회 중앙임원 감사로 겸직하고있기에 전국 청년연대와의 소통으로 2025년에는 더 발전해나가는 단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광역시남구청년새마을연대는 대구시 구.군에서 최초로 공식 발대식을 개최하여 지속적인 활동을 하고있으며, 작년에는 기초단체 전국최초로 대구광역시에서 유일하게 대구광역시남구청년새마을연대 지원조례안을 통과시켰다.
인구소멸지역인 남구에 많은 청년들의 모임을 활성화시키는데 기여하고있는 청년연대는 남구앞산빨래터공원에서 주최,주관 행사를 매년 펼쳐 청년들 300명이 참여 활동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