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뉴스=민진 기자)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구자현 대표이사)이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Qoo10.jp)’ 뷰티 카테고리별 판매 랭킹을 분석한 결과 마스카라, 로션·크림, 헤어 오일 카테고리에서 K뷰티가 인기를 끈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립 메이크업, 아이섀도, 치크 등 대표 뷰티 카테고리에서도 3개월간 K뷰티가 상위 5위를 모두 차지하며 K뷰티 열풍을 증명했다.
마스카라 카테고리 톱5 내 3개 제품이 K뷰티로 조사됐다. 1위에 오른 ‘에뛰드 컬픽스 마스카라’는 겹쳐 발라도 뭉치지 않고 속눈썹의 볼륨감을 연출할 수 있다. 4위와 5위에는 ‘뮤드 인스파이어 롱래쉬&볼륨 컬링 마스카라’와 ‘뮤드 인스파이어 스키니 컬링&멀티 픽서 마스카라’가 올랐다.
11월 한달간 로션·크림 카테고리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4개의 K제품이 톱5에 들었다. 1위는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365 크림’이 차지했다. 피부를 부드럽게 보호해주는 보습 크림으로, 한국에서도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은 제품이다. 3위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은 트러블 예방부터 피부 보호까지 고려한 제품이다. 4, 5위는 ‘바이오힐보 프로바이오덤 3D 리프팅크림’, ‘코페르 큐리페어 멜라크림’이 차지했다.
겨울시즌 헤어 오일 제품 수요가 급증하는데, 해당 카테고리에서는 4개의 K제품이 12월 판매량 기준 톱5에 이름을 올렸다. 1위는 ‘아도르 퍼퓸 헤어 오일’이 올랐다. 다양한 향과 옵션으로 헤어 스타일링 기기 사용 전후에 사용해 열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 30ml의 미니버전은 3위를 차지했다. 4~5위는 ‘어노브 실크 오일 헤어 에센스’와 ‘쿤달 마카다미아 울트라 헤어 세럼’이 차지했다.
아도르퍼퓸헤어오일
립 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는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K제품이 톱5를 모두 휩쓸었다. 특히 ‘티르티르 워터리즘 글로우 틴트’와 ‘퓌 립앤치크 블러리 푸딩팟’은 3개월간 연속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딘토 블러글로이 립 틴트’와 ‘페리페라 잉크 글래스팅 립글로스’도 3개월간 톱5에 2회 올랐다. ‘라카 프루티 글램 틴트’, ‘퓌 립앤치크 글로이 젤리팟’, ‘롬앤X이나피스퀘어 글래스팅 멜팅 밤’은 3개월간 각각 1위에 오르며 인기를 끌었다.
아이섀도 역시 K뷰티가 3개월 연속 판매량 톱5를 독식했다. ‘투쿨포스쿨 프로타주 펜슬’은 3개월 연속 톱3에 이름을 올렸는데, 아이섀도 외에 치크와 하이라이트로도 사용 가능해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데이지크 아이섀도우 팔레트’, ‘데이지크 스태리 나잇 컬렉션’, ‘홀리카홀리카 마이페이브 피스 아이 섀도우’ 등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치크에서도 K뷰티가 1위부터 5위까지 독차지했다. ‘데이지크 블렌딩 무드 치크’는 부드러운 질감에 피부 톤과 자연스럽게 조화되는 제품으로, 1위에 두 번이나 올랐다. ‘어뮤즈 치크 톡톡’, ‘페리페라 맑게 물든 선샤인 치크’, ‘퓌 멜로우 듀얼 블러셔’ 등도 주목받았다. ‘클리오 에센셜 립치크 탭’은 12월에 1위에 오르며 인기를 끌었다.
한편,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Qoo10.jp)’을 운영하고 있는 이베이재팬은 미국 이베이 그룹사가 된 지 올해로 7주년을 맞았다. 이베이 그룹은 19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수백만명의 셀러와 1억3000만명이 넘는 바이어를 연결하는 마켓플레이스 ‘이베이’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