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2025.08.22 (금)

더파워

결혼정보회사 듀오, '미혼남녀 타깃' 콘텐츠 통해 온라인 입지 강화 

메뉴

경제일반

결혼정보회사 듀오, '미혼남녀 타깃' 콘텐츠 통해 온라인 입지 강화 

민진 기자

기사입력 : 2025-02-17 10:10

결혼정보회사 듀오, '미혼남녀 타깃' 콘텐츠 통해 온라인 입지 강화 
(더파워뉴스=민진 기자)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플랫폼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듀오는 기존의 올드한 결혼정보회사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홍보효과와 관심도 증대를 목적으로 2020년 3월부터 유튜브 채널 리뉴얼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작년 12월 구독자 8만 명을 돌파한 데 이어 약 50일 만에 9만 명을 돌파하며 온라인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했다.

듀오는 유튜브 채널의 성공 요인으로 △결혼정보회사 특화 콘텐츠 △유익한 정보 전달 △공감할 수 있는 감성적인 주제를 선정한 점을 꼽았다. 특히, 방송인 장성규와 협업한 ‘워크맨’ 영상은 407만 조회 수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고, 올해 초 배우 이이경과 함께한 콜라보레이션 영상도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 많은 관심을 받았다.

듀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1분 미만 길이의 숏폼(short-form) 콘텐츠를 비롯해 다양한 기획 시리즈가 제공되고 있다. 대표적인 시리즈로는 셀프 소개팅 형식의 ‘셀소IN듀오’, 30대 공감 토크 ‘어쨌든 서른’, 2030 세대의 연애에 대한 깊이 있는 토론을 담은 ‘연애끝장토론’, 그리고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궁금해듀오’ 등이 있다. 또한, 다양한 셀럽 및 연애∙결혼 전문가와 함께한 ‘듀오 콜라보’ 콘텐츠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 관계자는 “불과 50일 만에 8만 명에서 9만 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 덕분”이라며 “국내 결혼정보회사 유튜브 채널 중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이 뜻깊다. 앞으로도 유튜브 콘텐츠에 대한 지속적인 고민과 발전을 통해 연애와 결혼에 대한 인식 개선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71.95 ▲30.21
코스닥 782.60 ▲5.36
코스피200 428.82 ▲4.41
암호화폐시황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8,226,000 ▲383,000
비트코인캐시 785,000 ▲6,500
이더리움 5,988,000 ▲53,000
이더리움클래식 29,690 ▲340
리플 4,017 ▲20
퀀텀 3,151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8,283,000 ▲409,000
이더리움 5,994,000 ▲62,000
이더리움클래식 29,670 ▲370
메탈 1,002 ▲4
리스크 531 ▲1
리플 4,017 ▲24
에이다 1,202 ▲14
스팀 182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8,310,000 ▲530,000
비트코인캐시 784,500 ▲3,500
이더리움 5,990,000 ▲50,000
이더리움클래식 29,670 ▲330
리플 4,018 ▲22
퀀텀 3,128 ▼33
이오타 271 0
모바일화면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