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천마사업단은 HMR(가정간편식) 신제품 ‘무주천마 갈비탕’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무주천마 갈비탕’은 가정에서 간편하게 갈비탕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으로, 바쁜 일상 속현대인에게 고급 한식 갈비탕의 맛을 손쉽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개별 포장된 레토르트 방식으로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하며, 해동 과정 없이 바로 데워 섭취할 수 있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천마, 대추, 표고버섯 등을 포함한 무주천마 특제 육수를 사용하며, 국내산 소갈비를 원재료로 했다. 인삼, 마늘, 은행 등이 통째로 들어가 깊고 풍부한 맛을 내며, 12시간 이상 핏물 제거 과정을 거쳐 잡내를 최소화했다. 또한 고열과 고압 방식의 조리를 통해 부드럽고 쫄깃한 육질을 제공한다.
‘무주천마 갈비탕’은 19일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첫 출시되었으며, 3월 2일까지 론칭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특별 혜택이 제공되며, 이후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무주천마사업단 관계자는 “천마전복 삼계탕에 이어 탕류 시리즈 확장의 일환으로 갈비탕을 개발하게 되었다”며, “다양한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